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성백조 '예미지' 대전 도안신도시 11월초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블럭 전용면적 85㎡ 3가지 형 645가구…지역건설사 중 유일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금성백조가 내달 초 대전 도안신도시 13블럭에서 ‘예미지’아파트 645가구를 분양한다.

19일 지역건설업계에 따르면 금성백조의 분양아파트단지 규모는 전용면적 85㎡ 3가지 형이 들어서는 중형단지다.
모양별로는 ▲판상형 A타입(188가구) ▲탑상형 B타입(226가구)▲탑상형 C타입(231가구)으로 나뉜다.

예미지는 행정구역상 대전시 서구 도안동 도안신도시 13블럭이며 풍수지리학적으로 배산임수의 명당자리다.

‘개방감, 가족의 행복, 프라이버시를 고려한 독립공간’이란 컨셉으로 대형 수납장, 맞통풍구조, 넓은 거실, 고급화된 설계 등의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예미지는 조경면적을 전체면적의 49%로 잡아 연중 자연을 호흡할 수 있고 근린생활시설의 주차장 이외 모든 주차공간을 지하에 넣어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를 만든다.

또 대전지역 처음 옥탑에 태양광발전시설, 에너지 효율등급을 들여와 관리비를 아끼고 최상층 그린녹화, 바람 길을 고려한 단지배치로 다른 아파트단지보다 높은 일조량을 확보한다.

건설될 둔산도심 연결도로(동서대로)와 가까워 서남부신도시교통 요지로도 꼽힌다.

이와 함께 서남부의 가운데여서 사통팔달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고 뒤쪽에 상업지역과 대학이 있어 생활 인프라에도 유리하다는 평이다.

‘예미지’아파트 견본주택은 대전시 둔산동 계룡4거리의 금성백조 주택전시관 터에 세워진다.

한편 금성백조는 지난해 지역건설업계 처음 ‘전국 살기 좋은 아파트’ 대상을 받아 ‘예미지’ 아파트브랜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