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건강보험공단 등 혁신도시 이전계획 확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토부, 18개 공공기관 추가...지방이전 157곳 중 106곳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18개 공공기관의 지방이전계획이 확정됐다.

국토해양부는 최근 지역발전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18개 이전공공기관의 지방이전계획을 승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공공기관은 강원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한석탄공사 등 4개 기관과 충북으로 이전하는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등이다.

또 전북으로 가는 한국식품연구원,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와 함께 부산의 한국청소년상담원, 대구의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및 한국사학진흥재단, 울산의 에너지관리공단, 경북의 대한법률구조공단 및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남의 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등이 포함됐다.

이번 18개 기관에 대한 혁신도시 이전계획 추가 승인에 따라 총 157개 지방이전 대상 공공기관 중 106개 기관의 이전계획이 승인됐다.
국토부는 지난해까지 3차례에 걸쳐 68개 기관의 지방이전계획이 승인됐으며 올해는 6월 한국자산관리공사 등 20개 기관에 이어 다시 18개 기관의 이전계획을 승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전계획이 확정된 공공기관은 3개월 이내 종전부동산 처리계획을 소관 부처와 협의를 거쳐 수립해야 한다. 공공기관의 지방이전은 2012년까지 완료된다.

국토부는 향후 혁신도시특별법에 따라 이전하는 157개 이전공공기관중 나머지 51개 기관에 대해서도 가급적 빠른 시일안에 순차적으로 지역발전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방이전계획을 확정해 나갈 계획이다.



소민호 기자 sm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