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리골드스미스 "파란만장 '가수 도전', 이번이 마지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이혜린 기자]파란만장한 연예계 생활을 겪어온 세 사람이 '국민 그룹'이 되겠다는 각오로 게리 골드 스미스라는 그룹을 결성했다.

홍대 언더에서 10년간 랩을 해온 게리, 이효리 백댄서 출신의 골드, 그룹 몬스터에서 천국이란 이름으로 활동했던 스미스가 그 주인공.

세 사람은 1년 전 의기투합해 게리 골드 스미스를 만들고 시원한 여름풍의 댄스곡 '넌 내꺼'를 발표했다. 귀엽고 앙증맞은 무대가 특징. 이를 두고 일부에서는 '제2의 쿨'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무대 위에서 이벤트를 많이 할 거예요. 축포도 쏘고, 브라스 밴드도 세우고요. 댄서도 9명이 동원될 예정이예요. 댄서들도, 우리도 전부 귀여운 무대를 만들 것 같아요."(골드)

사실 이들은 모두 이같은 콘셉트와는 쉽게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이력을 가졌다. 특히 리더 게리는 홍대 앞에서 거친 랩으로 10년을 보내온 사람이다. 힙합, 알앤비 전문 음반을 제작하는 GTR 엔터테인먼트의 CEO이기도 하다. 거친 랩을 하는 언더에서, 귀여운 춤을 추는 오버로 올라온 것.

"퓨전 밴드 더 크로스의 음반에 객원래퍼로 참여한 적이 있는데, 그 곡의 작곡가가 지금 게리 골드 스미스의 제작자거든요. 그렇게 인연을 맺었다가 제의를 받게 됐죠. 음악 색이 많이 바뀌긴 했는데, 변심은 아니고요. 귀여운 음악도 상당히 즐기고 있어요.(웃음)"(게리)

체중을 20Kg이나 감량하고 소녀팬들을 공략할 채비를 마친 그는 틈이 날 때마다 춤 연습 삼매경이다.

골드는 2004년 부산에서 무작정 상경해 나나스쿨의 댄서로 활약했다. 이효리, 성시경, 김건모의 뒤에서 함께 무대를 꾸미던 그는 2006년 BUT라는 한중 합작 그룹에 소속됐으나 팀이 금방 해체하고 마는 아픔을 겪었다.

"BUT 말고도 5년 전에 제가 소속됐던 그룹이 하나 더 있는데요. 그때 게리 오빠도 그 그룹 멤버였어요.(웃음) 그룹 제작이 무산되고 나서도 연락을 계속 해왔는데, 이번에 새로 그룹을 하게 됐으니 오디션을 보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원래 남성 4인조로 기획됐던 이번 그룹이 혼성그룹으로 바뀌었답니다."(골드)

스미스는 2007년 동대문에 놀러갔다가 길거리 캐스팅된 케이스다. 그러나 이전에 이미 연예계의 '쓴 맛'을 본 상태. 합기도, 태권도 등을 하다 무릎 인대를 다쳐 운동을 그만 둔 그는 친구를 따라 연예기획사 오디션을 보고 합격했는데, 그곳이 바로 사기 기획사였던 것. 300만원을 회원가입비로 내고, 1년 가까이 드라마 엑스트라로 일한 돈도 받지 못했는데, 그 회사는 MBC 'PD수첩'에 나온 이후로 사라져버렸다.

"고1때 동방신기의 '허그'를 들으면서 가수가 너무 되고 싶었어요. 하지만 방법을 몰랐죠. 나중에야 지금 소속사에 발탁돼 몬스터라는 그룹에 합류했는데요. 팀 색깔과 잘 안 맞아서 게리 골드 스미스로 옮기게 됐어요. 몬스터에서는 랩을 했는데, 이번엔 보컬로 진출했죠."(스미스)

세 사람의 목표는 일단 게리 골드 스미스를 알리는 것. 언젠가는 '국민 그룹'이 되겠다는 야심도 있다.

"우리 모두 인생이 참 파란만장 했잖아요.(웃음)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정말 열심히 할 거예요! 예쁘게 지켜봐주세요."(골드)

이들의 데뷔곡 '넌 내꺼'는 26일 온라인 발매됐으며, 첫방송은 7월 초 이뤄진다.


이혜린 기자 rinny@asiae.co.kr 사진 이기범 기자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