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맥주 성장률 1위는 하이트 ‘맥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트맥주의 100% 보리맥주 ‘맥스’가 지난해 국내 맥주시장에서 판매성장률 1위를 달성했다.

16일 대한주류공업협회에 따르면 맥스의 지난해 판매량은 836만5884상자(1상자=500ml×20병)로, 2007년 539만1437상자보다 55.2%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내 주요 맥주브랜드 가운데 최고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또한 지난해 국내 맥주시장 전체성장률 4.1%에 비해서 큰 차이를 보였다.

맥스는 출시 초 월간 판매량이 20~30만 상자에 불과했으나 최근 들어서는 월 70~80만 상자가 판매되고 있다.

하이트 측은 현재 성장세가 이어진다면 성수기인 올 여름에는 처음으로 월 100만상자를 돌파하고 연간 판매량도 1000만 상자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브랜드별 순위에서도 맥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브랜드별 판매량은 하이트 9772만4168상자, 카스 5624만374상자, 오비 768만7947상자로 맥스가 오비를 제치고 3위를 차지했다.

김지현 하이트맥주 사장은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는 맥스를 하이트에 이은 차세대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더욱 많은 투자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맥스를 통해 또 한번의 신화를 창조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