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노바렉스, 역대 최대 분기 수출 실적"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클릭 e종목]"노바렉스, 역대 최대 분기 수출 실적"
AD
원본보기 아이콘

15일 DS투자증권은 노바렉스 가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수출 실적을 경신해 K-건기식 ODM도 서프라이즈를 보였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만 6000원에서 2만원으로 상향했다.


건강기능식품 ODM·OEM 사업을 하고 있는 노바렉스는 전날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907억원, 영업이익 84억원의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0%, 138% 급증한 수치다. 특히 수출 매출액이 314억원으로 85% 급증해, 역대 최대 분기 수출 실적을 경신했다. 중국향 주요 고객사 매출액은 240억원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고 이외에도 제품 현지화, 가격정책 최적화, 품질 전략으로 동남아 등 글로벌 수출 실적도 성장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1분기 노바렉스 매출에서 해외 비중은 35%로 전년 동기 대비 5%포인트 상승했다. 노바렉스 매출 가운데 해외 비중은 2021년 7%에서 지난해 31%로 확대됐고, 올해도 36%로 확대될 전망이다.

장지혜 애널리스트는 "중국 온라인 직구 채널 성장으로 국내 건기식 ODM 기업들이 중국 로컬 및 글로벌 브랜드의 생산기지로 선택되고 있다"며 "지리적 이점에 더해 국제적 수준의 품질 관리 및 보증 체계를 취득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노바렉스는 반자동화 및 스마트 팩토리 공장을 통해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개별인정형 원료와 소재 경쟁력을 바탕으로 제품 차별화, 중국 주요 고객사 성장에 따른 레퍼런스 확보로 수출 실적 성장 선순환이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시영 기자 ibp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