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천국보다 아름다운' 그 음식…GS25, '혜자로운' 팥칼국수 출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천국보다 아름다운' 드라마 음식
GS25 '혜자로운' 시리즈로 론칭
팥칼국수·김밥·수제비 등 순차 출시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속 음식을 '혜자로운' 시리즈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GS리테일과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SLL이 지난 1월 체결한 콘텐츠 마케팅 파트너십의 첫 결실이다. 양사는 GS리테일의 상품 생산·유통 역량과 SLL의 콘텐츠 IP를 결합해 협업 상품 개발,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GS25가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속에 등장한 팥칼국수를 상품으로 선보인다. (사진제공=GS리테일)

GS25가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속에 등장한 팥칼국수를 상품으로 선보인다. (사진제공=GS리테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첫 번째 프로젝트로 배우 김혜자씨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GS25는 드라마 1화에 등장한 팥칼국수를 시작으로 극 중 등장하는 주요 음식들을 '혜자로운' 시리즈로 순차 출시한다. 첫 상품인 팥칼국수는 드라마 속 김혜자씨가 남편을 위해 만든 음식으로 달달하고 진한 팥 베이스에 쫄깃한 칼국수 면의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25일 출시되며 가격은 5900원이다.


다음 달에는 김밥, 수제비, 컵라면, 도시락 등 드라마에 등장하는 메뉴가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 상품들 패키지에는 '천국보다 아름다운' IP와 함께 환한 미소를 띤 배우 김혜자씨의 이미지가 담겼다.


GS25는 이번 협업 외에도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사로서 '오징어 게임',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 등 인기 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상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왔다. 콘텐츠와 상품을 결합해 보다 친근하면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콘텐츠 커머스 상품의 성과는 우수하다. 그간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은 550만 개 판매, 120억 원 매출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흑백요리사:요리 계급 전쟁' 시리즈 역시 200만 개 판매, 1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오늘날 소비자들은 콘텐츠 경험을 상품으로 확장하고 다시 그 상품을 SNS 콘텐츠로 재창조하면서 콘텐츠와 쇼핑의 경계를 허물고 있다"며 "GS25는 그동안 축적한 콘텐츠 커머스 경험을 바탕으로 차원이 다른 재미와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화와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재현 기자 no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