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
'SNS 제철 음식' 유명세 탄 상품 위주로 편성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끈 디저트 5종을 상품화해 올해 첫 디저트 라인업을 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최근 'SNS 제철 음식'이라는 표현이 생겨날 정도로 시즌마다 SNS에서 유행하는 음식이 시즌마다 달라지고 있다. 특히 디저트는 색다른 해외 디저트가 SNS를 통해 국내에 알려지면서 고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앞서 GS25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해 두바이 초콜릿과 스웨디시젤리 등을 선보인 바 있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이는 디저트 5종은 ▲수건케이크(클래식·초코, 4000원) ▲벽돌초콜릿케이크(4800원) ▲벽돌초콜릿(4500원) ▲쫀득멜로(후르트믹스·딸기, 3700원) ▲스윗젤리컵케익(3500원) 등이다.
수건케이크는 얇은 크레이프에 생크림을 넣고 돌돌 말아 수건처럼 생긴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생크림과 딸기잼을 넣은 수건케이크(클래식) ▲초코크림과 초코크런치를 넣은 수건케이크(초코) 등 두 가지 맛을 준비했다. 수건케이크(클래식)은 16일부터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지난 6일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진행된 사전예약 준비 수량 4000개가 당일 완판됐다.
벽돌초콜릿케이크는 브라우니 빵 위에 초코무스를 얹은 벽돌 모양 케이크로, 오는 21일 GS25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GS25는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벽돌케이크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1월 말 벽돌초콜릿도 추가 출시한다.
쫀득쿠키는 마시멜로에 버터를 섞은 반죽에 오렌지, 크랜베리 등 동결 건조한 과일을 토핑으로 얹은 쿠키다. GS25는 지난 2일 쫀득멜로(후르트믹스, 쫀득멜로(딸기) 2종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으며,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4만개를 넘겼다. 스윗젤리컵케익은 크림에 블루베리 잼을 더한 케이크로, 스웨디시젤리를 통으로 사용했다. 이달 9일 출시된 스윗젤리컵케익은 겨울 시즌 한정 상품으로 판매된다.
고다슬 GS리테일 카운터FF팀 매니저는 "GS25는 짧아지는 디저트 유행 주기에 맞춰 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된 해외 디저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면서 "빠른 출시는 물론, 현지 디저트 맛과 퀄리티를 그대로 재현해 GS25만의 디저트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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