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니세프한국위, 대한민국아동총회 부산대회 개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제 21회 대한민국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 모습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제 21회 대한민국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 모습 [사진제공=유니세프한국위원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유니세프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지난 7일 부산 해운대 아르피나 호텔에서 ‘제21회 대한민국아동총회 부산지역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만 10~15세 아동 80여명과 지도자, 지도교수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권리 인식도 설문조사 및 아동권리 교육 ▲조별 주제 토의 ▲결의문 작성 ▲채택 ▲부산지역대회 아동대표 7명 선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아동들은 ‘기후위기와 아동의 위기의식’이라는 주제로 ‘기후 변화 속 도움이 더욱 필요한 아동, 기후변화와 아동의 건강·교육환경·지식교육·참여’ 등의 키위드를 가지고 조별 토론을 펼쳤으며, 아동들의 토론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결의문을 작성 및 채택했다. 채택한 정책 결의문은 부산시로 전달된다.

참여 아동들의 투표로 선출된 부산지역대회 아동대표 7인은 오는 8월에 열리는 ‘제21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전국대회’에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박형준 시장은 이날 행사를 축하하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이 살아갈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대안을 스스로 고민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며, "매년 전달받는 결의문과 아동의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아동총회는’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른 아동 참여권 보장을 위해 2004년 시작됐다. 부산지역대회는 2014년 처음 시작돼 매년 개최됐으며 2021년부터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부산시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협력해 개최하고 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