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모비스, 북경모터쇼서 공격 영업…사전초청 업체만 80곳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대모비스가 중국 최대 규모의 자동차 전시회인 북경모터쇼에서 공격 영업에 나선다. 모터쇼 기간 운영하는 프라이빗 부스에 BYD, 지리자동차, 폭스바겐, 스텔란티스 등 80여곳이 넘는 업체를 사전초청했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되는 '2024 오토차이나'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는 지난해 상해 모터쇼에 이어 올해 북경 모터쇼에도 연달아 참가하며 중국 현지 영업에 속도를 낸다. 특히 고객사 대상 영업에 집중하기 위해 사전 초청 업체만 대상으로 하는 '프라이빗 부스' 중심으로 전시를 운영할 계획이다. 사전 초청 업체만 80여개사, 470여명에 달한다.


현대모비스 2024 북경모터쇼 부스 조감도[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2024 북경모터쇼 부스 조감도[사진=현대모비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모비스는 미래차 분야 고부가가치 핵심 제품을 중심으로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14종의 양산 가능 핵심 기술을 선보인다. 현대모비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스위블(가변형) 디스플레이와 투명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AR HUD), 독립형 후륜 조향 시스템, 차세대 노이즈 능동저감 기술(ARNC) 등이 대표 기술이다. 현대모비스는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차세대 고사양, 고부가가치 핵심 제품으로 현지 부품 업체와의 기술 차별화를 강조할 방침이다.


특히 현대모비스는 이번 전시를 고객사와 접점을 확대하고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하기 위해 부품관이 아닌 완성차관 바로 옆 야외 공간에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현지·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인접한 위치에 전시장과 개별 미팅 공간을 확보해 기존 고객사는 물론 잠재적 고객사와의 네트워크 강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중국 사업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중국 현지 거점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사업 효율화에 나서고 있다. 폐쇄적인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고객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전략적 수주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에 특화된 상품기획부터 개발·수주 이후 양산에 이르는 전 부문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