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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식빵 브랜드 '밀도' 인수…"베이커리 사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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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수동 인기 빵집 '밀도' 인수
자회사 엠즈베이커스 시너지 기대

매일유업 이 베이커리 브랜드 '밀도'를 인수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밀도와 영업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매일유업, 식빵 브랜드 '밀도' 인수…"베이커리 사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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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도는 일본 도쿄제과학교 교사 출신인 전익범 셰프가 2015년 만든 식빵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로, 현재 전국에 매장 약 10곳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성동구 성수동에서 '줄 서서 먹는 빵집'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앞서 매일유업은 2022년에는 밀도와 함께 비건 식빵 '어메이징 오트 통밀식빵'을 출시한 바 있다.


매일유업은 밀도 영업권 인수를 통해 디저트 부문 자회사 '엠즈베이커스'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앞서 매일유업은 베이커리 등 디저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2021년 신설 법인 엠즈베이커스를 설립한 바 있다. 사내 CK디저트사업부문을 분할해 설립한 것으로 내부에서 운영해 온 베이커리 사업을 강화하는 차원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뿐 아니라 매일유업의 자회사인 엠즈베이커스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성장하는 기업간거래(B2B) 사업과 온라인시장 등을 확대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베이커리 사업을 확대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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