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웨이센,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G-PASS' 기업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I 의료 기술 전문기업 웨이센이 'G-PASS' 기업으로 선정되며 해외 조달 시장을 적극 공략에 나선다.


[이미지출처=웨이센]

[이미지출처=웨이센]

AD
원본보기 아이콘


G-PASS(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는 조달청의 해외조달정보센터에서 시행하는 제도다. 해외 정부조달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해외 조달시장진출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 중 진출 유망기업을 선정한다. 조달청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정부조달진출 지원 사업과 타깃 국가에 대한 수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조달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G-PASS 기업으로 선정된 주요 제품은 인공지능 기반 위·대장 내시경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웨이메드 엔도'로, 국내인공지능 소화기 내시경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웨이메드엔도는 내시경 검사를 진행하며 의료진과 함께 수검자의 위·대장 내 이상병변을 빠르고 정확하게 감지가 가능해 의료기관에서 높은 선호를 받고 있다.


웨이메드엔도는 지난 7월 위내시경 영상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위암 의심영역 위치 검출 및 위암 확률 정보를 의료진에게 제공하는 혁신성을 인정받아 식약처 제37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받은 바 있다. 이미 해당 제품은 국내를 비롯해 베트남과 태국, UAE 등 7개 국가 내 의료기관에 도입돼 임상현장에서 실사용하고 있어 이번 G-PASS 지정이 해외 시장 확대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는 업계 관측이다.


김경남 웨이센 대표는 "웨이메드엔도는 이미 국내 조달시장에서 공격적으로 영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결과 국내 조달에서 좋은 성과들이 나오고 있다" 며 "해외조달시장은 규모가 상당히 크고 매력적인 시장이기에 G-PASS 인증을 활용해 해당 시장에서 K-의료 AI의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 보겠다"고 했다.

한편 웨이센은 국내 인공지능 위·대장 내시경 소프트웨어 최초로 조달청 혁신제품 시범사업에 선정되며 일산병원과 중앙보훈병원, 강릉의료원에 웨이메드엔도를 공급한 바 있다.





최태원 기자 skk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