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기선 "방산기업 CEO로서 美법인 참전용사 가족에 감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미 중 앨라배마 변압기공장·애틀랜타 법인 방문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방미 기간 중 앨라배마 현지법인 등을 방문해 직원을 격려했다.


HD현대는 정 사장이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시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공장, 조지아주 애틀랜타시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일렉트릭 법인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과 간담회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정 사장은 한국전쟁 참전용사 가족 6명이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 공장에 재직 중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이들을 만나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했다. 그는 간담회 후 이 직원들에게 한국 초청을 깜짝 제안하기도 했다.


정 사장은 “방산기업 CEO로서 참전용사 용기와 희생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다”며 “그분들께서 목숨을 걸고 지킨 대한민국의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HD현대 정기선 사장이 최근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시에 위치한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 공장에서 참전용사를 가족으로 둔 직원들을 만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제공=HD현대]

HD현대 정기선 사장이 최근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시에 위치한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 공장에서 참전용사를 가족으로 둔 직원들을 만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제공=HD현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아들로, HD현대일렉트릭 앨라배마 법인에서 2012년부터 근무해온 제프리 워씨는 “생각지 못한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다”며 “아버지가 살아계셨다면 발전한 한국의 모습에 아주 기뻐하셨을 것”이라고 답했다.

2011년 설립된 HD현대일렉트릭 앨라배마 법인은 3만8678㎡(1만1700평) 규모의 생산공장과 2만1000MVA의 연간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모두 381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은 2020년 애틀랜타시에 판매 전담 법인을 신설하기도 했다.


HD현대의 건설기계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도 애틀랜타시에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의 북미법인은 1만4100㎡(4270평) 규모의 부품공급센터를, HD현대인프라코어 법인은 1만2400㎡(3750평) 규모의 PDC와 건설기계 조립센터, 8만2600㎡(2만5000평) 규모의 성능시험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