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크라 출신 킥복싱 세계 챔피언…전선에서 전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쟁 중 입은 부상으로 사망…아내와 딸 남겨

우크라이나 출신의 킥복싱 세계 챔피언이 전선에서 러시아군과 싸우다가 입은 부상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CNN 방송 등은 우크라이나 서부 도시 이바노 프랑키비츠의 루슬란 마르친키우 시장이 킥복싱 세계 챔피언 출신의 스포츠인 비탈리 메리노우(32)가 전투 중 당한 부상으로 지난달 31일 병원에서 숨졌다고 1일(현지시간) 밝혔다고 보도했다. 메리노우는 네 차례나 킥복싱 세계 챔피언에 등극하고 각종 격투기 무대에 서는 등 전쟁 이전까지 선수로서 활발히 활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비탈리 메리노우 [이미지출처=메리노우 인스타그램]

비탈리 메리노우 [이미지출처=메리노우 인스타그램]

AD
원본보기 아이콘

마르친키우 시장은 "비탈리 메리노우는 (러시아의) 본격 침공 첫날 전쟁터로 떠났다"며 "비탈리는 전투 중 다리에 총알 파편이 박히는 상처를 입었으나 회복 후 전선으로 되돌아가 마지막 순간까지 우크라이나를 지켰다"고 말했다. 그는 메리노우의 죽음에 대해 "지역사회에 돌이킬 수 없는 상실"이라며 "그는 아내와 두 살배기 딸을 남겼다. 영웅을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말했다.


메리노우는 생전 이바노 프랑키비츠 의회 의원으로도 활동했다. 다만 그가 어느 전투에서 상처를 입고 목숨을 잃게 됐는지는 공개되지 않고 있다.


아내, 딸과 함께한 비탈리 메리노우 [이미지출처=메리노우 인스타그램]

아내, 딸과 함께한 비탈리 메리노우 [이미지출처=메리노우 인스타그램]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해 2월 러시아의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에선 이전까지 군과 무관했던 다수의 일반인이 조국을 지키겠다며 자발적으로 입대하는 사례가 잇따랐다. 최근 서배스천 코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회장은 지난해 2월 개전 이후 우크라이나에서만 선수 185명이 사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서방 정보당국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바흐무트 전선 등에서 머릿수를 앞세워 우크라이나군 방어선을 억지로 뚫으려다 막대한 인명 손실을 겪었으나, 이 과정에서 우크라이나군도 적지 않은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달 28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국제 사회의 제재를 받는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의 국제 대회 출전을 개인 자격으로 국한하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러시아나 벨라루스 현역 군인 또는 군에서 운영하는 팀에 소속된 선수는 2024년 파리 하계 올림픽 등 국제대회 출전이 사실상 불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장희준 기자 jun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