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할인율과 구매한도 대폭 상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류 6%→10%, 카드 10%, 월 구매한도 70만원→100만원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할인율과 구매한도 대폭 상향
AD
원본보기 아이콘


[보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전남 보성군은 오는 24일부터 지역화폐인 보성사랑상품권 지류형 할인율을 10%로 상향 조정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매 한도는 월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 확대했다.

보성군은 그동안 지류형 상품권 6%, 카드형 상품권에 대해서는 10%의 할인율을 적용했으며 지류와 카드 합산으로 월 70만원 구매 한도를 제공해 왔다.


이번 할인율, 구매한도 상향 조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골목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결정이다.


지역화폐는 자금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고, 소비를 촉진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경제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1등 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

평소라면 도시나 온라인을 통해 소비할 품목도 지역 상품권으로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아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있다.


보성군은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말까지 보성사랑상품권 824억원(지류 727억원, 카드 97억원)을 발행했으며, 이 중 782억 원(지류형 714억원, 카드형은 68억원)을 판매했다.


환전액도 734억 원으로 89%의 높은 환전율을 보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할인율과 구매한도가 늘어난 만큼 판매 대행점과의 협력체계, 통합전산시스템 상시 모니터링을 통해 매출액 대비 환전액이 많은 가맹점을 집중적으로 단속하는 등 지류 상품권 부정 유통 방지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품권 구매는 NH농협은행 보성군지부와 지역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수협, 광주은행, 산림조합 지정금융기관 32곳에서 살 수 있다.


또한, 보성사랑카드는 전용 앱(CHAK)을 통해 구매·충전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과 디지털 약자를 위해 금융기관(광주은행 제외)에서 카드 발급과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보성군에 보성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는 총 1890개 업소로 거의 모든 업종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보성군은 오는 24일부터 전 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보성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제2차 보성군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군민 고통을 분담하고,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 견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호남취재본부 이형권 기자 kun578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