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글로비스 "중고차 집으로 배송받고 3일간 타보고 사세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라인 중고차 중개 플랫폼 '오토벨'론칭

현대글로비스가 론칭한 중고차 중개 플랫폼인 '오토벨' 화면 모습.

현대글로비스가 론칭한 중고차 중개 플랫폼인 '오토벨' 화면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현대글로비스가 중고차 중개 플랫폼 사업을 확대 론칭한다. 현대글로비스 중고차 경매센터에서 차량을 낙찰받은 전문 딜러가 새롭게 선보이는 오토벨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현대글로비스는 20일 중고차 중개 플랫폼 ‘오토벨’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밝혔다. ‘차를 아는 전문가가 만든 중고차 플랫폼’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중고차 매매업체에 판로를 공급하는 한편 소비자에게 신뢰도 높은 구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용자는 인터넷과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오토벨에 접속해 내차 사기, 내차 팔기, 내차 시세 조회 등 주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오토벨 플랫폼의 투명한 거래를 위해 엄격한 운영방식을 고수하는 동시에 회원 가입한 중고차매매업체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딜러(판매자)는 소속 매매상사의 사업자등록증과 종사원증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중고차 딜러는 현대글로비스의 분당, 시화, 양산 경매센터에서 열리는 경매에 참여해 낙찰 받은 차량을 오토벨 플랫폼에서 ‘스마트옥션 인증 차량’ 메뉴를 통해 소비자에게 즉시 판매할 수 있다. 회사는 소비자들이 인증된 경매회원사를 통해 투명하게 유통된 차량을 허위매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운영 중인 각 중고차 경매센터와의 데이터연동을 통해 플랫폼에 등록된 차량의 실매물과 판매 여부를 검증한다. 허위매물을 팔다 적발된 딜러는 회원 자격을 영구히 상실시키는 규정 등을 마련키로 했다. 오토벨은 중고차 경매 데이터와 플랫폼상에서 거래되는 매물의 실제 가격을 종합 분석해 전 차종의 정확한 현재 시세를 딜러와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중고차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는 오토벨의 ‘내차 사기’ 항목에서 ‘라이브 스튜디오’ 메뉴를 통해 차량의 내외부를 확인할 수 있는, 360도 회전 가능한 가상현실(VR) 사진과 전문평가사가 진행한 112가지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구매한 차량을 집까지 배송 받고 3일간 시승 후 구매를 확정하는 온라인 홈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오토벨을 통해 차를 팔기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전문 평가사의 방문 매각, 비교 견적을 통한 최고가 매각, 무평가 매각 3가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