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홈쇼핑 LBL, 최고급 모피와 울로 제작한 코트 선보인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홈쇼핑 LBL, 최고급 모피와 울로 제작한 코트 선보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 롯데홈쇼핑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은 이달 21일 오후 10시30분, 최상급 모피로 꼽히는 친칠라 소재를 사용한 코트를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2016년 탄생한 LBL은 최고급 소재의 대명사인 캐시미어에 특화된 브랜드다. 론칭 2년 만에 주문 금액 2000억원을 돌파하며 가장 성공한 홈쇼핑 자체 패션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소재 고급화로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만큼 올해는 '만조니24', '에르메네질도 제냐' 등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최고급 원단을 내세우며 소재 중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친칠라 피아나 후드 롱코트'는 이탈리아 원단 회사 '로로피아나'의 캐시울과 만조니24의 친칠라 모피가 어우러진, 기존 홈쇼핑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최상급의 상품이다. 친칠라는 다람쥣과의 동물로, 실크처럼 부드럽고 섬세한 촉감의 털이 특징이다. 밍크보다 상위 등급으로 평가되며 세이블(족제비)과 함께 최상급의 모피로 분류된다.


'이중지 소재'(두 장의 원단을 하나로 이어 만든 원단)로 제작된 '핸드메이드 코트'로, 보온성이 뛰어나고 은은한 색감과 모던한 디자인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만조니24는 1950년대부터 밀라노에서 프리미엄 모피 제품을 디자인, 생산해 오고 있는 회사로, 전세계적으로 최상급 소재로 정평이 나 있는 로로피아나의 핵심 바이어이기도 하다.


롯데홈쇼핑은 고급화한 LBL의 신상품을 알리기 위해 우수 고객 800명과 계열사 CEO를 대상으로 특별 제작한 브로슈어를 발송하는 등 VIP 마케팅도 전개하고 있다. 론칭을 기념해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과 모바일앱을 통해 생방송 전에 미리 주문하거나 방송 중 구매한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24일일, 작년보다 20여 일 앞당겨 LBL 신상품을 선보였다. 니트, 원피스, 카디건 등 간절기 아이템을 판매한 결과 론칭한 지 25일 만에 주문금액 1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대표 상품인 '브이넥홀가먼트 니트'는 방송 5회 만에 주문 금액 30억원을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다음 달 중 세계적인 명품 소재 회사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캐시미어로 제작한 남성 코트도 선보인다.


김철종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부문장은 "올해 론칭 4년 차를 맞은 LBL은 만조니24, 제냐 등 기존에 홈쇼핑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최상의 명품 원단을 사용한 겨울 신상품을 선보이며 소재 고급화를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라며 "명품 브랜드와 견줘도 손색없는 품질로 홈쇼핑 패션에 대한 인식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