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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콩정부 "시위를 지워라"…안전 이미지 복구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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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베이징=박선미 특파원] 범죄인 인도법안(송환법)을 공식 철회한 홍콩 정부가 세계 주요 언론에 홍콩의 안전성을 강조하는 광고를 실으며 시위 흔적 지우기에 나선다.


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정부는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북미, 유럽, 호주, 아시아 등 세계 주요 지역 언론에 홍콩이 여전히 안전하고 개방된 도시라는 점을 강조하는 내용의 광고를 게재한다. 석달 간 계속된 시위로 퇴색된 홍콩의 '금융허브' 및 '사업하기 좋은 안전한 도시' 이미지를 복건하려는 움직임이다.

광고는 호주 경제지인 파이낸셜리뷰에 처음 게재됐다. 5일(현지시간) 호주 파이낸셜리뷰에는 "홍콩은 여전히 안전하고 개방돼 있으며 역동적이고 활기찬 경제를 유지하고 있다"며 "우리는 다시 일어설 것이다. 우리는 항상 그렇다"는 문구가 게재됐다. 또 당신이 홍콩 시위와 관련해 많은걸 보고 읽었겠지만 이 모든 것은 복잡한 사회,경제,정치 퍼즐 조각 중 일부분이자 홍콩이 풀어낼 수 있는 퍼즐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홍콩 정부는 현재 시위대와 이견을 좁히고 교점을 찾기 위한 대화에 나섰다는 점도 드러냈다.


광고는 홍콩시위에 대한 정부의 입장도 담았다. "홍콩 정부는 시위에 폭력을 사용하는 것을 반대하고 있으며 양극화 사회를 경험하고 있는 홍콩시민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다"고 시인했다. 그러면서 홍콩은 중국에 속한 '일국양제(一國兩制·한 국가 두 체제)' 아래 있다는 점도 부각시켰다.


광고 게재 작업은 캐리람 행정장관이 시위의 발단이 된 송환법을 완전히 철회한다고 발표한지 하루만에 시작됐다. 홍콩 정부는 구체적으로 광고게재 캠페인에 얼마의 예산이 들어갈지는 공개하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호주 파이낸셜리뷰의 경우 컬러 광고로 한 면을 채우면 대략 1만3600달러의 비용이 든다고 추산하고 있다. 또 싱가포르 스트레이츠타임즈는 2만1600달러, 영국 가디언은 2만2200달러,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35만달러의 광고비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이징=박선미 특파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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