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선크림도 안전성이 중요…'무기자차' 매출 58%↑

최종수정 2019.06.20 08:45 기사입력 2019.06.20 08:45

댓글쓰기

선크림도 안전성이 중요…'무기자차' 매출 58%↑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화장품 성분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기자차(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판매가 50% 이상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최근 한 달간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선케어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8% 증가하는 가운데 무기자차 제품 매출이 58% 급격히 신장하며 전체 선케어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무기자차는 물리적으로 피부 표면에 막을 씌워 자외선을 반사하고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자외선 차단제로, 화학 성분이 상대적으로 적은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올해 유독 각광받는 추세다.


폭염과 강한 자외선, 미세먼지 등 피부를 자극하는 외부 환경 요인이 증가해 화장품 성분 안전성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선케어 시장에서도 저자극 무기자차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인 무기자차로 꼽히는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이 매출 1위에 오르며 이 같은 트렌드를 뒷받침했고,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선로션',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미 블루레이 선플루이드' 등의 무기자차가 인기 제품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선케어 제품도 31%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자연스럽게 피부 톤 보정 효과를 더해주는 톤업 선크림 매출도 약 26%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화장품 구매 시 기능, 가격뿐만 아니라 구성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 트렌드가 널리 자리잡으면서 선케어 시장에서도 성분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올해에도 폭염과 강한 자외선이 예상되는 만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선케어 제품들이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