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선크림도 안전성이 중요…'무기자차' 매출 58%↑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크림도 안전성이 중요…'무기자차' 매출 58%↑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화장품 성분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무기자차(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판매가 50% 이상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최근 한 달간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선케어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8% 증가하는 가운데 무기자차 제품 매출이 58% 급격히 신장하며 전체 선케어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무기자차는 물리적으로 피부 표면에 막을 씌워 자외선을 반사하고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자외선 차단제로, 화학 성분이 상대적으로 적은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올해 유독 각광받는 추세다.


폭염과 강한 자외선, 미세먼지 등 피부를 자극하는 외부 환경 요인이 증가해 화장품 성분 안전성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선케어 시장에서도 저자극 무기자차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인 무기자차로 꼽히는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이 매출 1위에 오르며 이 같은 트렌드를 뒷받침했고,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선로션',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미 블루레이 선플루이드' 등의 무기자차가 인기 제품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를 포함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선케어 제품도 31%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으며 자연스럽게 피부 톤 보정 효과를 더해주는 톤업 선크림 매출도 약 26%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화장품 구매 시 기능, 가격뿐만 아니라 구성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 트렌드가 널리 자리잡으면서 선케어 시장에서도 성분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올해에도 폭염과 강한 자외선이 예상되는 만큼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선케어 제품들이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