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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노르웨이 선급으로부터 'LNG화물창 설계기술'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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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르웨이 선급 DNV-GL로부터 LNG화물창 '솔리더스' 안전성 승인 획득

12일 노르웨이 오슬로 현지에서 (왼쪽부터) 레미 에릭슨 DNV-GL그룹 회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사장이 대우조선해양 독자개발 LNG화물창 솔리더스에 대한 설계승인 인증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2일 노르웨이 오슬로 현지에서 (왼쪽부터) 레미 에릭슨 DNV-GL그룹 회장,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사장이 대우조선해양 독자개발 LNG화물창 솔리더스에 대한 설계승인 인증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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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한화오션 이 액화천연가스(LNG) 화물창 설계기술을 노르웨이 선급으로부터 인정받았다.


대우조선해양은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세계적 선급협회인 DNV-GL로부터 회사가 독자 개발한 LNG화물창 설계기술 '솔리더스(SOLIDUS)'에 대해 실제 LNG운반선 적용에 적합한 인증(General Approval for Ship Application)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솔리더스는 2017년 대우조선해양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차세대 LNG 화물창이다. 이중 금속 방벽으로 안전성을 높였고, 독일 화학회사 BASF와 협력해 개발한 친환경·고성능 단열재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화물창의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일일 LNG 자연기화율(저장탱크 내 LNG 자연 증발률)을 현저히 낮춘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솔리더스가 그간 해외업체의 화물창 설계기술의 독점 구조로 수익성 확보에 고전해 온 국내 대형 조선업계에 이를 해소할 수 있는 하나의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국내 기자재 업체를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관련 산업의 국산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성근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다시 한 번 세계 최고 수준의 LNG기술력을 시장에 증명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기자재 업체를 포함한 대한민국 조선업 전체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또 다른 세계적 선급으로부터 추가 인증획득을 추진하고 있으며, 실제 솔리더스 기술을 적용하는 연구과제에도 착수한다는 계획이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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