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주시, 대학생 행정 체험단 참가자’ 모집

최종수정 2019.06.10 14:27 기사입력 2019.06.10 14:27

댓글쓰기

12일부터 26일까지 40명 모집

나주시, 대학생 행정 체험단 참가자’ 모집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2019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 체험단’ 참가자 40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학생 행정 체험단은 공무원을 희망하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행정 경험 습득 및 방학 시즌 학비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시책이다.


지난 2016년 7월부터 5회째 연평균 80여 명이 넘는 대학생들을 선발, 운영하고 있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나주시 관내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만 27세 이하 대학교 재(휴)학생이다.


방송통신대, 사이버대학교 등의 재학생 또는 기존 행정 체험단에 참여했다가 중도 포기한 이력이 있는 학생은 자격에서 제외된다.

또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의 일환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 자활대상자 ▲한 부모 가족 ▲국가유공자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자녀 또는 본인을 전체 모집 인원의 30% 이내에서 우선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행정체험단은 다음달 15일부터 8월 9일까지 주 5일(1일 6시간·오전 10시~오후 5시)동안 희망분야 및 전공, 출·퇴근 거리 등을 고려해, 시청 본청 및 농업기술센터, 20개 읍·면·동 등에 배치돼 시정 모니터링, 민원안내, 현장 행정업무 지원 등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게 된다.


이와 함께 시는 이번 행정 체험과 병행해 ‘나주 바로알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주 읍성권, 국립나주박물관 등 주요 역사문화 관광지, 한전, 국립전파연구원 등 이전공공기관, 혁신산단 내 유망 기업 탐방을 통해 과거와 현재 나주시의 모습을 이해하고, 지역 발전상과 비전, 잠재력 등을 체험단과 공유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방학 기간을 활용한 다양한 행정 체험을 통해 호남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나주의 발전상을 이해, 공유하고 사회 경험을 미리 쌓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을 비롯한 지역민들에게 시정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이한혁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