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세계TV쇼핑, '출근길 라이브'로 직장인 공략 개시

최종수정 2019.06.10 06:06 기사입력 2019.06.10 06:06

댓글쓰기

신세계TV쇼핑, '출근길 라이브'로 직장인 공략 개시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신세계TV쇼핑이 11일부터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진행하던 모바일 전용 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주 2회 방송으로 확대 개편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아침 출근길 직장인을 타깃으로 매주 목요일 아침 8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아침 방송, '출근길' 라이브를 신설했다는 점이다. 수요일에 진행하던 점심 방송은 요일을 화요일로 하루 당겼다.


'오싹한 라이브'는 지난 4월 신세계TV쇼핑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쇼핑을 즐기는 '런치 쇼핑족'을 위해 첫 선을 보인 모바일 전용 방송이다. 매주 수요일 12시 30분부터 30분 내외의 짧은 방송과 30대 직장인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품을 앞세워 방송 한달여만에 누적 시청고객 10만명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30대 고객 역시 전년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오싹한 라이브'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자 신세계TV쇼핑은 방송확대를 통해 본격적으로 30대 직장인 고객 잡기에 나섰다.


특히, 30대 직장인 고객이 출근 시간대인 8시부터 9시 사이에 많이 방문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이동시간을 이용해 쇼핑을 즐긴다는 의미다.

주용노 신세계TV쇼핑 상무는"'오싹한 라이브'는 30대 직장인을 타겟으로 준비한 모바일앱 전용 라이브 방송"이라며 "앞으로 이들 고객층의 쇼핑패턴이나 선호 상품들을 분석해 맞춤형 방송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신세계TV쇼핑은 '오싹한 라이브'의 확대 편성에 맞춰 6월 한달간 최대 50%까지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매주 인기 가전, 차량용품 등을 준비했으며, 11일 12시 30분 시작되는 첫 개편방송에서는 ‘LG 코드 제로 청소기’를 파격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