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여성벤처협회, '여성 벤처 스케일업 조찬 아카데미' 열어

최종수정 2019.04.24 16:28 기사입력 2019.04.24 16:28

댓글쓰기

24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열린 한국여성벤처협회의 '여성 벤처 스케일업 조찬 아카데미'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4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열린 한국여성벤처협회의 '여성 벤처 스케일업 조찬 아카데미'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여성 벤처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한 조찬 아카데미(WVSP)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여벤협은 최근 정부의 제 2 벤처 붐 확산 전략에 발맞춰 여성 벤처 CEO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략을 모색하고자 SC제일은행과 공동으로 이번 아카데미를 기획했다.

WVSP 과정은 기업 경영과 조직 혁신, 문제 해결 등을 위한 전문 과정으로 여성 벤처기업인 30명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전 과정을 이수하면 협회장과 은행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는다.


이날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에서 열린 1회차 아카데미에서 박태현 '팀과리더이야기' 대표는 '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 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남기흥 SC제일은행 부행장은 환영사를 통해 "다양성을 중시하는 은행의 특성과 여성 벤처기업의 만남에 큰 의미를 두고 앞으로도 좋은 관계로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박미경 여벤협 회장은 "여성 벤처가 스케일업하기 위해서는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스케일업 관련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