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술 유출 혐의' 日기업, 韓사업 철수에…스가 "기업 활동 보호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스가 요시히데 일본 관방장관이 일본의 반도체 관련 기업의 한국 시장 철수 방침과 관련해 "일본 기업의 합법적인 경제 활동을 보호하는 관점에서 관계 기업과 긴밀하게 연계하겠다"고 말했다고 17일 NHK방송 등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가 장관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정부로서 관련 발언은 삼가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옛 한반도 출신 노동자 문제에 대해서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한국 정부가 협정 위반 상태를 시정하는 등 구체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으며, 원고 측의 압류 움직임이 진행되고 있는 것은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스가 장관은 "한국 정부에 협정에 근거한 협의를 요청, 이에 응할 것을 재차 요구하고 있어 한국 측이 당연히 성의를 갖고 협의에 응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일본 기업의 합법적인 경제 활동을 보호하는 관점에서 계속해서 관련 기업과 긴밀히 연대하며 일본 정부의 일관된 입장에 따라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일본 도쿄에 본사가 있는 반도체 기업 페로텍 홀딩스는 한국 자회사의 'CVD-SiC(실리콘 카바이드 제조)' 사업을 철수한다고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페로텍 홀딩스는 "지난 2월 페로텍 코리아와 전 종업원 3명이 부정경쟁 방지 및 영업기밀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한국 검찰 당국으로부터 기소됨에 따라 해당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신중히 검토한 결과 안정적 수익 확보가 곤란하다고 판단, 철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충남 당진에 한국 자회사를 두고 있는 페로텍 홀딩스의 전 종업원 등은 현지 다른 기업의 사원을 통해 설비 도면을 무단으로 사용했다가 지난해 경찰에 적발, 검찰에 의해 기소됐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NHK는 이에 대해 지난해 10월 이후 강제징용 피해 소송에서 일본 기업에 배상을 명령하는 한국 사법부 판결이 잇따라 "사법부 판단에 대한 우려가 (일본 기업의) 사업 지속에 영향을 주는 모양새가 됐다"는 식으로 보도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