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디다스, '타이거우즈 아이언' 테일러메이드 너무 빨리 팔았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이거 우즈 마스터스 우승에 '우즈 아이언'도 불티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부활한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마스터스에서 우승하면서 스포츠업체 아디다스가 쓴맛을 보게 됐다. 아디다스는 테일러메이드 등 산하 골프 브랜드를 매각했는데, 매각된 테일러메이드가 우즈의 우승으로 '대박'을 치게 됐기 때문이다.


14일(현지시간) 미 경제방송 CNBC는 '우즈의 능력을 과소평가한 아디다스' 기사에서 테일러메이드를 매각한 아디다스에 대해 보도했다.

아디다스는 지난 2016년부터 테일러메이드 매각에 나섰다. 골프 산업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자 골프산업 대신 신발과 의류에 마케팅 전략을 집중하려는 계획이었다. 당시 우즈의 성적은 이미 좋지 않은 상황이었고, 밀레니얼 세대들의 골프에 대한 관심도 크게 줄었다. 골프용품 체인 골프스미스는 파산하기도 했다.


1년 여의 시간을 들인 끝에 아디다스는 결국 구매자를 찾았다. 아디다스는 2017년 5월 테일러메이드 등 산하 골프 브랜드를 4억2500만달러(약 4815억원)에 미국의 투자회사 KPS캐피털에 매각했다. 아디다스는 1997년에 테일러메이드를 프랑스 스키장비 전문업체 살로몬을 14억달러에 인수하면서 구매했는데, 훨씬 헐값에 손해를 보고 판 것이다.


아디다스로부터 매각되기 직전 테일러메이드는 우즈와 계약을 맺은 상태였다. CNBC는 "당시만 해도 그 누구도 우즈가 부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 못했다"며 "아디다스가 너무 빨리 브랜드를 버린 것일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테일러메이드는 이번 우즈의 경기 전 우즈와 협업, 아이언세트 특별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일반 아이언보다 약 40% 높은 2000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아디다스, '타이거우즈 아이언' 테일러메이드 너무 빨리 팔았나 원본보기 아이콘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