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황, 반기문에게 "한반도 평화 정착 지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프란치스코 교황이 교황청을 방문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게 한반도 평화 정착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11일 오전(현지시간) 교황청 파올로6세 홀의 별실에서 반 전 총장을 접견했다.


반 전 총장은 이 자리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이 2015년 9월 유엔총회 때 유엔본부에서 연설하고, 2015년 6월에 생태 회칙인 '찬미받으소서'(Laudato Si)를 반포해 유엔이 그해 12월 파리기후협정을 채택하는 데 도움을 준 것에 대해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에 "환경은 생존과 직결된 문제"라며 "환경 문제 해결 없이는 인류가 갈 길이 없다"며 환경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반 전 총장은 이어 교황이 한반도 평화에 그동안 각별한 관심을 보여준 것에 감사를 표현하면서 "최근 한반도를 둘러싸고 남북, 북미, 중국과 북한 간 정상회담이 잇따라 개최되는 등 변화가 많았다. 오늘 한미 정상회담이 개최되는 데 잘 되면 좋겠다. 교황도 북한 주민에게 희망의 복음을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황은 이에 대해 "한반도 정세가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어도 대화를 지속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한반도 평화 정착에) 관련된 모든 이들에게 한반도 평화를 향한 내 확고한 지지 입장을 알리고 싶다"고 화답했다.

교황은 작년 10월 교황청에서 만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도 "문 대통령이 남북한의 통합을 위한 원대한 계획을 지니고 있고 모든 일에 있어 열성적인 것 같다"며 "대화가 쉽지 않더라도 계속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