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생명, 베트남 진출 10주년...다낭서 기념식·연도대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생명, 베트남 진출 10주년...다낭서 기념식·연도대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한화생명이 11일 베트남 진출 10주년을 맞았다. 한화생명은 이날 오후 베트남 다낭에서 베트남 진출 10주년 기념식과 연도대상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차남규 부회장이 참석한다.


한화생명은 2009년 4월 베트남 보험시장에 국내 생명보험사 가운데 처음으로 지분 100%를 투자하는 방식으로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진출 10년만에 베트남에서 영업하고 있는 18개 생보사 중 8위에 올랐다. 2009년 불과 5개였던 점포수는 호치민, 하노이, 다낭 등 주요 도시를 거점으로 106개까지 불어났다. 설계사 수도 영업개시 초창기 450명이었지만 10년 만에 1만4319명으로 증가했다.

이 같은 영업조직 확대에 힘입어 베트남 법인의 실적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출범 초기인 2010년 123억원이던 매출은 지난해 1215억원으로 늘었다. 작년 3830억원의 자산규모는 전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났다. 진출 7년 만인 2016년에는 흑자 전환에 성공하기도 했다.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의 성공은 10여년 동안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펼친 것이 비결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베트남 법인은 법인장과 파견직원 2명 등 3명을 제외한 전체 직원 305명이 모두 현지 인력으로 구성돼 있다.


베트남 법인은 현지 특성과 한국식 보험영업 문화의 장점을 접목시키기 위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두 차례에 걸쳐 영업조직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 전국에 지점이 흩어져 있는 점을 고려해 한국 직원들이 직접 베트남 국내선 비행기로 지점들을 일일이 찾아가 한국의 보험영업 노하우를 전수하기도 한다.

베트남 법인은 향후에도 현지 설계사를 집중 양성하고 베트남 현지 고객 특성에 맞는 상품과 영업방식을 펼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백종국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장은 "현재 베트남의 대다수 고객들은 만기환급형 상품인 저축성 상품을 선호하고 있다"며 "경제발전으로 인한 소득증가, 평균수명 연장 등으로 수년 내 연금과 보장성 상품 등의 수요도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