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호-이수건설, 전주 '우아 한시티' 4월 분양…301가구 일반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홈플러스, 전북대학교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안심 도보 통학환경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
KTX 전주역 도보권 위치

삼호-이수건설, 전주 '우아 한시티' 4월 분양…301가구 일반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삼호와 이수건설이 10일 전주시 덕진구에 위치한 ‘우아주공1단지’ 재건축 단지인 ‘우아 한시티’를 이달 중 분양한다고 밝혔다.


‘우아 한시티’는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3가 747-81번지(우아주공1단지 재건축정비사업)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 동, 전용면적 59~115㎡, 총 998가구 중 30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74㎡ 6가구 ▲84㎡ 285가구 ▲115㎡ 10가구다.

‘우아 한시티’는 ‘2018년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아파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e편한세상’과 ‘2018년 LH 고객품질 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이수건설의 ‘브라운스톤’이 함께 짓는 브랜드로 편안한 삶을 위한 주거공간에 차별화된 고급스러움을 더한 아파트다.


‘우아 한시티’의 분양 관계자는 “삼호와 이수건설의 협력으로 공급하는 아파트인 만큼 선호도 높은 평면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며 “도시재생사업을 시작하는 전주역세권 입지에 인프라, 상품경쟁력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향후 우수한 미래가치가 전망된다”고 전했다.


‘우아 한시티’는 과거 전주시 최초 도시개발지구로 전북권역 교육?교통?행정의 중심지였던 덕진구에 자리해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 및 쾌적한 주거환경과 안심 교육환경까지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 단지와 도보 5분 거리에 홈플러스(전주점)가 위치해 쇼핑 및 대형 유통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전북대학교병원과도 인접해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더욱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또한 백제대로를 중심으로 밀집 되어있는 원도심의 풍부한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주민센터, 우체국, 보건소(2021년 예정) 등의 관공서도 가까워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단지 바로 앞 동신초등학교 및 전주북일초등학교, 우아중학교, 기린중학교 등 반경 1KM 내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4개소, 고등학교 2개소 등이 위치해 안심 도보 통학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건지산 산책로, 전주동물원, 전주승마장 등의 녹지공간과도 가까워 쾌적한 여가생활이 가능하다.


전주 중심입지의 교통여건 또한 우수하다. 도보거리에 KTX 전주역이 위치해 있고 반경 5km 이내에 자리한 동전주IC와 완주IC를 통해 고속도로 이용이 쉽다. 또한 백제대로를 이용해 전주 시내 이동이 편리하며, 동부대로를 통한 전주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간편하다. 이밖에도 견훤로 및 명주골 네거리가 인접해 대중교통 이용까지 용이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우아 한시티’와 인접한 KTX 전주역세권은 지난해 9월, ‘전주역 앞 첫마중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돼 이에 오는 2023년까지 약 300억원을 투입해 5년간 우아동 일원에 전주역 혁신거점을 조성된다. 이를 통해 전주역 앞 도로 중앙에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보행광장, 가로숲길을 조성하고 문화장터, 예술경연대회 등의 행사를 개최해 전주역 주변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첫마중길 개선사업’이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연간 3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전주역사 주변 차로를 넓히고 하차공간을 조성해 교통혼잡을 개선하는 ‘전주역 현대화 사업’(2021년 예정) 등도 계획됐다. 이에 전주역세권이 쾌적한 경관과 청년과 문화, 사회적 경제가 살아 숨 쉬는 활력의 지역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전망된다.


‘우아 한시티’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의 단지 구성과 환기가 우수한 맞통풍 구조의 4-BAY 중심 설계(일부 이형설계) 등 입주민을 위한 설계로 효율적인 공간을 구성했다. 전 세대 드레스룸 및 팬트리, 알파룸(일부 세대 제외)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특허기술로 완성한 특화설계도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 없는 단열라인과 디테일한 열교 설계로 결로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거실과 주방에 기존보다 2배 두꺼운 60mm 층간소음 저감 바닥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및 난방에너지를 줄일 계획이다. 또 운전자를 배려한 광폭 주차장 설계로 승하차 걱정 없는 넓은 주차장(일부 제외)을 조성한다.


‘우아 한시티’의 임시홍보관은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794, 2층에 위치해 있으며 모델하우스는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 3가 746-41번지에 마련된다. 4월중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1년 8월이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