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베이코리아, 경북소방본부에 2억5000만원 상당 소방용품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일 경북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소방공무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기탁물품 전달식'에서 홍윤의 이베이코리아 이사가 이창섭 경북소방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4일 경북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소방공무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기탁물품 전달식'에서 홍윤의 이베이코리아 이사가 이창섭 경북소방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목인 기자]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경북소방본부에 면체(소방용 마스크 안에 덧대는 천)소독기, 고압세척기를 비롯 2억5000만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로써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소방지원을 위해 2017년부터 시작한 ‘히어히어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11개 시도 지역에 총 22억5000만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지원했다.


전날 경북소방본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이베이코리아 홍윤희 이사, 경북소방본부 이창섭 본부장,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태훈 조달유통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면체소독기는 화재 유독가스로 오염된 면체를 소방관들이 주로 손이나 일반 세탁기로 빨게 돼 유독물질 제거가 어려워 소방관들이 화재현장에서 질식하기 쉽다는 점에 착안해 경기도 소방관이 아이디어를 내 개발된 상품이다. 민간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이베이코리아가 경북소방본부에 지원하게 됐다. 이외에도 울릉도 등 해안지역에서 바닷물 때문에 쉽게 부식되는 소방차를 쉽게 세척할 수 있는 ‘고압세척기’와 부상자를 들것으로 구조할 때 구급대원의 팔목 보호를 위해 ‘구급용 들것 팔목 고정대’를 전달했다.


이베이코리아가 2017년부터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진행하고 있는 ‘히어히어로’ 캠페인은 소방의 본질인 출동환경에 도움되는 물품-장비를 지원해 국민안전 가치를 실현하는 캠페인이다. 전국 11개 시/도 소방본부에 누적 지원금 약 22억5000만원, 총 59종의 물품 2300여개를 지원했다. 이베이코리아는 향후 소방관 안전은 물론 전국민 화재 안전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상품을 통한 안전의식 고취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지난 2년간 11개 지역의 소방관들을 직접 만나서 지역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때로는 소방용품을 직접 개발해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들의 노고가 국민들에게 잘 전달되었길 소망한다”며 “올해는 화재 안전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소방 관련 상품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관련 상품을 개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목인 기자 cmi072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