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인탑스, 스타트업 지원 위한 페이퍼프로그램 온라인 포럼 개설

최종수정 2019.03.22 09:47 기사입력 2019.03.22 09:4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삼성전자의 휴대폰 케이스 부문 1차 협력사인 인탑스 는 22일 국내외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페이퍼프로그램(Paper Program)'의 온라인커뮤니티 확대를 위한 '페이퍼프로그램 온라인 포럼'을 개설하였다고 밝혔다.


인탑스는 15년 6월 하드웨어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페이퍼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페이퍼프로그램은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하여 기구개발, 디자인, 자금지원, 제조까지 이르는 전방위적인 지원을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인탑스는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80여개 이상의 하드웨어 스타트업과 협력관계를 구축하였으며, 이 중 20여개의 스타트업에 대해서는 실질적인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또 라인어스, 키위플러스, 나란, 베이글랩스, 엠파티카 등의 몇몇 스타트업은 성공적으로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인탑스는 이와 같은 성공적인 오프라인 지원사업에 이어 보다 많은 스타트업이 페이퍼프로그램과 함께할 수 있도록 온라인 포럼을 개설했다. 온라인 포럼을 통해 제품 개발과 제조 분야에서의 경험이 적은 스타트업들이 보다 원활하게 해당 분야 전문가들과 의사소통을 하고, 스타트업들 간에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온라인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결과적으로 많은 스타트업들이 성공적인 제품 런칭에 이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인탑스는 오는 5월2일 삼성동 소재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오프닝 행사를 통하여 온라인 포럼을 공식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본격적인 온라인 플랫폼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여 스타트업 중 3개사를 선정해 오는 9월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시에서 열리는 CEDIA2019 전시회에 전시 지원을 할 예정이다.


향후 인탑스는 페이퍼프로그램 온라인 포럼을 통해 주기적인 온·오프라인 행사를 기획, 개최해 우리나라 스타트업 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김근하 인탑스 대표는 "페이퍼프로그램은 '올바른 제품을 만들고, 제품을 올바르게 만든다.'라는 기치 아래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오픈하는 온라인 포럼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과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