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우조선해양, 연초 수주 낭보…VLCC 2척 추가 수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만 국영해운회사인 OSC社로부터 VLCC 2척 수주

 대우조선해양, 연초 수주 낭보…VLCC 2척 추가 수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 한화오션 은 오만 국영해운회사인 OSC(Oman Shipping Company)사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2척을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4일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로부터 VLCC 4척 수주 계약을 체결한 이후 두 번째 수주 소식이다.
이 선박들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0년 4분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에는 추가 옵션물량이 1척 포함돼 있어 향후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대우조선해양은 2006년 오만 정부와 수리조선소 건설 및 10년간 위탁 경영 계약을 맺고 위탁기간동안 약 450여척의 선박수리를 마쳤다. 이 같은 우호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회사는 OSC로부터 2008년 VLCC 5척을 수주한 데 이어 이번에 두 번째로 선박을 수주하게 됐다.

이번에 수주한 30만t급 VLCC는 길이 336m, 너비 60m 규모다.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기준에 충족하는 친환경선박으로 고효율 엔진과 최신 연료절감 기술 등 대우조선해양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부터 수주한 VLCC들은 모두 동일한 설계와 사양을 적용해 반복 건조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16척의 VLCC 수주했다. 올해도 현재까지 VLCC 6척, 약 5억5000만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하며 지난해 전체 물량의 40%를 채웠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올해도 LNG운반선과 초대형원유운반선에서 앞세워 수주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