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동작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최종수정 2019.01.04 07:51 기사입력 2019.01.04 07:51

댓글쓰기

16일까지 청년 예비창업자 10인, 성장단계 창업기업 4개소 모집

동작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16일까지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할 예비 청년 창업자 및 성장단계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성장단계 창업기업은 창업 3~5년 이내 기업을 말한다.

청년창업지원센터(상도동 425번지)는 우수한 창업인재를 발굴, 역량 있는 청년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창업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조성된 시설로 올 2월 중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에 구는 만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예비 창업자(10인) ▲성장단계 창업기업(4개소)을 모집한다.
입주가능 업종은 제조업, 기술 서비스업, 컴퓨터 등이며, 환경공해 배출기업과 체납기업은 입주가 제한된다.

예비창업자는 1년간 월 3만원 이용료로 청년창업지원센터 내 코워킹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성장단계 창업기업은 개별 사무실 면적(㎡)당 3만원의 보증금과 공간별 산정한 임대료 등을 부담하면 약 5평~7평 규모 사무공간에 2년에서 최대 3년까지 입주가능하다.

입주 기업은 창업 분야 전문가가 창업 아이템의 기술성과 사업능력 등을 종합 심사하여 선정된다. 공고일 기준 동작구내 기업 또는 거주자, 장애인 ·여성 ·사회적 ·마을 기업 등은 가점을 받는다.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는 최종 선정된 입주 기업에 다양한 창업보육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경영관리 및 비즈니스 코칭을 지원한다.

특히, 지역내 대학 등 지역 자원을 적극 활용, R&D, 창업자금 확보 방안 등을 제시해 양질의 성장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업은 구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동작구청 생활경제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전자메일(lanausee7@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창업지원센터 조감도

창업지원센터 조감도



자세한 사항은 생활경제과(820-97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춘 청년 창업가 발굴과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로 청년 창업기업이 우량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