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K-POP 마케팅 시동…YG엔터 블랙핑크 월드투어 후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 기아자동차가 YG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글로벌 대중문화 마케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우선 기아 는 YG엔터의 대표 아티스트인 블랙핑크의 월드투어의 타이틀 스폰서로 나설 예정이다.

3일 기아 는 YG엔터테인먼트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다양한 글로벌 문화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기아 는 YG 엔터테인먼트 등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업체들과의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K-POP과 연계한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 운영 등 차별화된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기아 는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달부터 방콕,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 도시 포함 전세계에서 개최하는 '블랙핑크 월드투어 With 기아'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 기아 관계자는 "데뷔 2년여 만에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성장한 실력파 걸그룹 블랙핑크의 이미지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을 추구하는 기아 의 지향점과 맞닿아있다고 판단해 후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기아차, K-POP 마케팅 시동…YG엔터 블랙핑크 월드투어 후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타이틀 스폰서로서 기아 는 월드투어 기간 중 블랙핑크에게 이동 차량을 지원하고, 콘서트장에서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스팅어와 함께 등장하는 특별 홍보 영상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아 는 콘서트장 외부에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해 스팅어, 쏘울 등 기아 의 대표 차종을 전시하고, 콘서트가 열리는 각 도시 분위기에 어울리는 특색 있는 즐길거리를 준비해 대중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기아 는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 '기아 온 비트(Kia on Beat)'도 운영한다. 1분기 중 전용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동시에 다양한 SNS 계정을 이용해 아티스트 굿즈 등을 제공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기획 중이다.

기아 관계자는 "글로벌 K-POP 문화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이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를 보다 새롭고 즐겁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K-POP의 세계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