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와이스, 일본 첫 싱글 약 20만 1000장, 초동 최다 판매...오리콘 위클리차트 정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룹 트와이스가 일본 첫 싱글로 약 20만 1000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하며 올해 일본 아티스트를 포함, 현지에서 첫 싱글을 발표한 전체 아티스트 중 초동(발매 첫 주 판매량) 최다 판매기록으로 '역대급' 신기록 행진을 이어갔다.

지난 18일 공개된 트와이스의 첫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은 지난 16일부터 22일 기준 오리콘 위클리 싱글차트에서 20만 751장의 판매량으로 정상을 차지했다. 또 발매 6일째 9565장의 판매고로 22일 기준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1위도 지켰다.
발매 당일 9만 4957장, 이틀째 4만 3412장, 사흘째 2만 364장, 나흘째 1만 8278장, 닷새째 1만 4146장에 이어 이같은 수치로 엿새째 이 차트 '붙박이' 1위를 고수했다.

특히 공개 6일 동안 약 20만 1000장의 판매고로 역대 해외 아티스트 데뷔 싱글 초동 최다 판매량 및 올해 일본에서 첫 싱글을 낸 전체 아티스트 중 초동 최다 판매기록을 세우며 아시아 넘버원 걸그룹으로서의 위상을 재입증했다.

앞서 트와이스는 싱글 발매 사흘동안 첫 날 9만 4957장의 판매고로 일본 진출 한국 걸그룹 중 발매 당일 기준 역대 최다 판매량, 둘째날까지 13만 8369장으로 한국 걸그룹 중 초동 최다 판매량 이틀만에 경신, 셋째날까지 총 15만 8733장의 판매고로 일본의 역대 해외 아티스트 데뷔 싱글 사상 초동 최다 판매량을 사흘만에 넘어서는 등 날마다 기록행진을 이어갔다.
지난 6월 28일 발매한 데뷔 베스트앨범 '#TWICE'로 역주행 신화를 쓰며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사흘 연속 1위, 6월 월간차트 2위는 물론 27만장 판매고를 돌파,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트와이스는 첫 싱글로도 눈부신 성과로 한일 양국의 대중음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아울러 도쿄 시부야의 대표 쇼핑몰 '시부야 109'에는 24일부터 31일까지 할로윈 콘셉트를 주제로한 트와이스의 대형 실린더 광고가 게재되면서 현지팬들에게 트와이스의 존재감을 각인시킨다.

이처럼 첫 싱글로 일본을 단숨에 사로잡은 트와이스는 국내에서는 30일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의 타이틀곡 '라이키(Likey)'로 컴백하며 6연속 인기홈런을 예고한다.

앞서 경쾌, 발랄하면서 '귀요미' 매력을 물씬 풍기는 단체 이미지를 선보인 트와이스는 24일 0시에는 JYP 공식 트위터, 페이스북, 트와이스 공식 홈페이지 및 트위터, 페이스 북 등 각종 SNS를 통해 멤버들의 개별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오락을 하며 장난기 가득한 표정의 나연, 립스틱을 든 채 여성미를 물씬 풍기는 지효, 꽃꽂이를 하며 그윽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미나, 보드를 옆구리에 낀 채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는 정연, 올림머리로 성숙한 매력을 선보인 모모, 케이크와 마카롱 등의 소품과 함께 러블리함을 내세운 쯔위, 하이힐 등 패션 소품과 함께 모델같은 도도함으로 시선을 모으는 사나, 토끼 모양의 풍선과 인형들을 배경으로 큐트함을 과시한 다현, 초록 하트를 그리며 마치 미술학도 같은 이미지를 선사한 채영 등 저마다 색다른 콘셉트와 매력의 개별 이미지는 팬들의 호기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지난 21일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트와이스의 첫 정규앨범에는 총 13트랙이 수록된다. 특히 관심을 모으는 타이틀곡 '라이키'는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라이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치어업(CHEER UP)’, ‘티티(TT)’ 까지 함께 호흡을 맞추며 메가 히트의 영광을 함께한 블랙아이드필승이 트와이스만을 위해 제작한 히든 트랙인 것으로 전해져 더욱 흥미롭다.

뿐만 아니라 다현과 채영이 함께 랩 메이킹을 맡은 ‘Missing U’, 나연과 지효가 작사한 ‘24/7’, 정연이 작사한 ‘Love Line’, 채영이 작사한 ‘힘내!’ 등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곡들이 앨범에 포함돼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의 정규 1집 '트와이스타그램(Twicetagram)'은 오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소준환 기자 type1soju@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