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리풀 페스티벌 하이라이트 스케치북& 퍼레이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초구, 24일 배우와 함께 인증샷도 찍는 아스팔트 위 골목 스케치북 열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한국판 에든버러축제'인 서리풀 페스티벌 하이라이트인 스케치북과 퍼레이드가 방배 카페골목에서 펼쳐진다.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24일 오후 2시30분부터 방배카페골목 550m에서 ‘방배카페골목 스케치북&퍼레이드’를 개최한다.
지난 2년 동안 반포대로에서 펼쳐진 ‘지상 최대 스케치북’을 골목으로 끌어들인 ‘골목 스케치북’은 어린이집 원생 600여명, 자녀와 가족, 친구, 연인 등 1만 여명이 참여, 7000㎡ 아스팔트 도화지에 꿈과 희망을 그리는 한바탕 난장으로 펼쳐진다.

이날 행사에만 10가지 색깔의 분필 일만갑이 사용된다.

또 가족의 소망, 미래의 꿈 등을 담은 그림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구 공식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서리풀페스티벌이벤트)를 달아 이벤트에 참여하면 심사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지급하고 전시회 자격도 주어진다.
2016 서리풀축제 스케치북

2016 서리풀축제 스케치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이날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 출연했던 방배동에 거주하는 탤런트 겸 영화배우 정일우씨가 휴일임에도 불구, ‘방배카페골목 스케치북&퍼레이드’에 참여해 아이들과 함께 그림도 그리고, 스타와 함께하는 깜짝 인증샷 기회도 갖는다.
골목 스케치북이 진행되는 동안 카페골목 곳곳에서는 캣우먼, 엘사 등 영화 속 주인공들과, 삐에로, 키다리 아저씨가 등장해 아이들과 사진을 찍는다.

또 착시효과를 주는 재미있는 ‘트릭아트’도 설치, 마치 공중에 사람이 떠 있는 듯한 ‘무중력인간’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이어 오후 4시부터는 17개팀 400여명이 방배 카페골목 550m에서 주민참여형 골목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1시간 내내 250m 퍼레이드 행렬이 마당놀이처럼 시민도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어, 골목 퍼레이드의 진수를 보여준다.

수방사 군악대 경쾌한 리듬을 선두로 30명으로 구성된 타악밴드 라퍼커센의 라틴과 쌈바 음악이 뒤를 잇는다.

또 관악의 힘찬 리듬에 뮤직카에 탑승한 DJ가 강렬한 리듬을 더해 열정의 공간으로 만든다.

이때 20여명의 전문댄서가 쌈바, 라틴, 아프리카 댄스를 추고, 거기에 30여명의 댄생머신들이 역동적인 춤을 더하게 되면 퍼레이드는 순식간에 댄싱열전 용광로로 변신한다. 퍼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하늘에서 비눗방울, 눈꽃과 꽃가루가 뿌려져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오후 5시 퍼레이드 끝 지점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는 고학찬 예술의 전당 사장의 지휘로 구의 전·현직 동장 28명과 조은희 구청장이 무대에 서는 국내 첫 동장합창단이 ‘고향의 봄’, ‘앞으로’, ‘아파트’를 퍼레이드를 즐긴 2만여 명의 주민들과 함께 부르는 만인대합창이 열린다.
2016 서초강산 퍼레이드

2016 서초강산 퍼레이드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엔딩곡으로는 ‘고향의 봄’을 합창, 마음의 고향을 되새기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이어 홍진영, 오승근 등 대중가수들이 출연하는 뒤풀이 공연인 ‘방배 카페골목 한마음 축제’가 자정까지 계속된다.

조은희 구청장은 “자녀의 손을 잡고 가족, 연인, 친구 등 많은 시민들이 함께 오셔서 멋진 추억거리를 만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