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등포구, 발달장애인과 함께 하는 ‘거북이 마라톤’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80여명 참가 자원봉사자와 1:1매칭 후 5km, 10km 코스별 도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로 마주 잡은 두 손이 조금은 낯설지만 끝까지 함께 하는 따뜻한 어울림으로 승화된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23일 오전 10시 안양천 신정교 아래(영롱이 억새2구장)에서 발달장애인과 함께 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거북이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꿈더하기지원센터가 주관, GS홈쇼핑이 후원하는 이 날 행사에는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자원봉사자 등 180여 명이 참석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함께 더불어 사는 영등포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이번 마라톤에서는 장애인들이 무사히 완주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와 1:1매칭을 통해 한 팀을 이뤄 서로 손을 잡고 동행한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기록 경쟁보다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다름을 느끼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데 중점을 두면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성취감을 안겨줄 예정이다.
포스터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마라톤은 억새2구장를 출발, 오목교 교차로를 반환,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5km와 10km를 선택해 함께 걷게 된다.
갑작스러운 신체활동에 놀라지 않도록 사전 준비운동을 비롯 ▲전통놀이 ▲배지만들기 ▲버블버블비누방울 ▲물총놀이 등 체험활동 부스를 마련해 즐길 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에는 발달장애인이 자신의 꿈과 소원을 적어 직접 만든 연을 날리는 ‘연날리기 페스티벌’도 준비해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고조시키며 발달장애인 희망찬 내일을 응원한다.

구는 이번 행사가 장애인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발달장애인과 가족 모두 체육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함께 소통하며 장애인들 지역사회 자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회복지과(☎2670-3393), 꿈더하기지원센터 (☎849-8533)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