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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대만·홍콩 역직구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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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전자상거래 전문 물류업체 퀀티엄 솔루션과 MOU 체결
(왼쪽부터)카페24 이재석 대표와 최댄 퀀티엄 솔루션 북아시아 총괄대표가 대만·홍콩 등 아시아지역 전자상거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카페24 이재석 대표와 최댄 퀀티엄 솔루션 북아시아 총괄대표가 대만·홍콩 등 아시아지역 전자상거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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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최근 싱가포르 국영우체국(싱포스트) 자회사인 퀀티엄 솔류션과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로 카페24 해외직판 쇼핑몰은 대만과 홍콩 등에 상품을 판매할 때EMS 대비 최대 30%의 배송비용 절감과 빠른 현지 소비자 대응 서비스로 수출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
양사는 대만·홍콩 등 아시아권 신규 배송 라인 구축하고, 한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배송지원을 위한 신속한 통관처리, 국가별 해외 소비자 요구에 맞는 배송서비스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만과 홍콩 등 현지 물류창고를 활용한 배송 루트를 구축해 한국 상품을 구매하는 해외 소비자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퀀티엄 솔루션은 전자상거래 전문 물류서비스 제공을 위해 2001년 설립돼 대만과 홍콩, 싱가포르, 일본, 중국 등 12개 국가의 현지 물류 창고 및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 220개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 배송을 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고객사로 아디다스, 유니클로 등이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대만·홍콩 등 아시아권 시장은 한국 패션, 뷰티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실제 투자를 한 만큼 가시적인 성과도 나오는 성장 가능성이 큰 전자상거래 신흥 시장”이라며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해외직판 쇼핑몰이 아시아 전역으로 시장 진출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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