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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日 공략…일본 편의점 통해 상품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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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소비자 편의성 확대
시스템 연동 구축으로 주문-배송 과정에서 효율성 제고

(왼쪽부터)카페24 이재석 대표와 야마토 글로벌 로지스틱스 재팬 키타가와 타이지 대표가 한일 전자상거래 물류 배송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카페24 이재석 대표와 야마토 글로벌 로지스틱스 재팬 키타가와 타이지 대표가 한일 전자상거래 물류 배송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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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21일 오후 서울 신대방동 카페24 본사에서 일본 운송기업 야마토 홀딩스 산하의 야마토 글로벌 로지스틱스 재팬(YGL)과 한일 전자상거래 물류 배송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카페24는 야마토 그룹과 함께 일본 문화를 반영한 ‘편의점 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지원한다. 카페24 솔루션으로 구축된 일본어 해외직판몰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야마토 그룹 멤버십 ‘쿠로네코 멤버스’에 가입된 일본 거주 고객들은 상품 도착 예정 이메일 수신 후, 설정을 통해 구매한 상품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수령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편의점을 물류거점으로 하는 택배 서비스의 이용 비중이 높은 편으로, ‘아마존 재팬’이나 ‘라쿠텐’ 등 일본 대표 전자상거래 업체들도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다.

카페24는 향후 YGL이 보유하고 있는 공인 통관 자격을 활용해 대일 전자상거래 물량의 신속한 통관을 지원하고, 시스템 연동을 구축해 주문-배송 과정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일본 우정청, SGH글로벌 재팬에 이어, 야마토 그룹까지 일본 3대 물류 기업의 배송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게 되면서 일본 해외직판 사업자들의 배송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외직판 활성화를 위해 현지 전문 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넓혀 해외 소비자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구축하는 데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페24를 통해 개설된 해외직판 쇼핑몰은 2013년 9월 서비스 론칭 후 현재까지 약 6만여개에 이른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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