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쇼호스트 없는 홈쇼핑 방송…CJ오쇼핑 플러스 '보톡쇼'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얼굴 없이 목소리만 있는 홈쇼핑 판매 방식
쇼호스트 없는 홈쇼핑 방송…CJ오쇼핑 플러스 '보톡쇼' 론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CJ오쇼핑이 운영하는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플러스는 내년 1월4일 신개념 프로그램 '보톡쇼'를 첫 방송한다고 29일 밝혔다.

보톡쇼는 기존 홈쇼핑 방송과 달리 쇼호스트가 출연하지 않는 프로그램이다. 대신 마이크 모양의 헬멧을 쓴 ‘토커(talker)’가 상품을 보여주고 별도 녹음해 놓은 성우 목소리로 상품을 설명한다. 토커의 역할은 상품을 착용해보거나 작동시키면서 고객들에게 상품을 더 잘 보여주는 것이며 담당PD와 해당 상품의 협력사 담당자, 전문모델 등이 맡는다.
토커가 쓴 헬멧 입 부분에는 소형 카메라가 부착돼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이 1인칭 시점으로 상품을 볼 수 있다. 고객들이 상품을 직접 사용하는 느낌을 더 받을 수 있도록 1인칭으로 화면을 구성했다.

프로그램 촬영도 방송 스튜디오를 벗어나 해당 상품을 직접 사용하는 피트니스 센터와 사무실 등 실생활과 연관된 장소에서 진행된다. 방송 중에는 고객들이 CJ몰에 미리 남겨 놓은 상품 관련 질문들에 토커가 라이브채팅을 하는 형식으로 하나씩 답변도 해준다.

보톡쇼의 방송시간은 총 7분30초로 기존 홈쇼핑 방송보다 훨씬 짧다. 일반 홈쇼의 경우 60분을 방송하면서 10% 정도의 시간에 상품에 대해 집중 설명하기 위해서다.
보톡쇼 론칭방송에선 실내운동기기인 ‘스피닝’과 패션 상품 ‘워머’를 선보인다. 앞으로 ‘보톡쇼’는 CJ오쇼핑 플러스 채널을 통해 주 1회 정기 편성될 예정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