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북구, 임동 인근에 ‘야구 테마의 거리’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오는 29일 오후 2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1층 인터뷰실에서 ‘타이거즈 전설이 되살아나는 야구의 거리’ 준공식을 개최한다.

광주광역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오는 29일 오후 2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1층 인터뷰실에서 ‘타이거즈 전설이 되살아나는 야구의 거리’ 준공식을 개최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북구(청장 송광운)는 오는 29일 오후 2시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1층 인터뷰실에서 ‘타이거즈 전설이 되살아나는 야구의 거리’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야구의 거리 조성은 호남을 대표하는 프로야구 구단 타이거즈의 애환이 서려있는 지역적 특성을 감안, 야구의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마을로 조성하려는 임동 주민들의 제안에서 비롯됐으며 이번 야구의 거리를 비롯해 향후 광주 대표 브랜드로 조성하기 위한 임동 야구마을 중·장기 종합 계획도 준비 중이다.
이날 선보일 기아챔피언스필드~임동 서림초등학교 1.2㎞ 구간의 야구의 거리에는 광주 야구의 태동과 발전, 영광의 순간, 스타의 발자취까지 야구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안내 조형물과 야구이미지를 입힌 버스승강장 5곳 등이 조성됐다.

그리고 이종범 등 스타 선수들의 전시와 역대 야구스타 조형물, 액자 포토존 등이 설치되며, 서림초교·광주일고·동성고·진흥고 야구역사 및 출신 스타, 타이거즈 명장면 등을 설명한 입간판도 마련된다.

또 입간판 곳곳에는 이미 제작완료 한 김주형, 이순철, 한기주, 정회열, 안치홍, 김응용, 김원섭, 이강철, 김진우, 장채근, 윤석민, 최희섭, 나지완, 송유석, 신종길, 장성호, 이대진, 이범호, 김성한, 김선빈 등 타이거즈 출신 선수들의 핸드프린팅이 부착되며, 선수들의 핸드프린팅은 지속적으로 제작 부착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방직산업의 축소로 인구가 감소하고 공·폐가의 증가로 낙후된 임동 지역을 살리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나선 성과”라며 “이번 ‘야구의 거리’에 이어 ‘임동 야구마을’ 종합계획도 내실 있게 준비해 야구를 테마로 한 광주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