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형상담도 인공지능이 한다…구어체, 준말도 이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실제 성형봇과 성형 관련 상담을 진행하는 사진(제공=마인드셋)

실제 성형봇과 성형 관련 상담을 진행하는 사진(제공=마인드셋)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인공지능(AI)이 성형상담도 해준다.
AI 개발 스타트업 마인드셋은 별도의 운영인력 없이 고객들의 문의사항을 응대할 수 있는 인공지능봇 '마인드봇'을 허쉬 성형외과에 공급했다고 24일 밝혔다.

마인드봇은 구글과 삼성에서 근무한 카이스트, UCLA 출신의 핵심 개발자들이 의기 투합하여 개발한 AI 채팅봇이다.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카카오톡 등 메신저 플랫폼과 쉽게 연동 돼 고객이 원하는 방식과 채널로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표준어 외에도 메신저에서 많이 쓰이는 채팅용어와 은어, 구어체, 줄임말 등을 모두 인식한다. 성형외과 고객들이 20~30대 여성들인 점을 감안하면 '성형봇'의 활용도는 극대화 될 것으로 마인드셋은 예상하고 있다.
허쉬 성형외과에 제공한 성형봇에게 채팅으로 "위치 좀요" "쌍수 주의사항이 뭔가요?" 등 구어체와 줄임말을 입력하더라도 정확한 답변이 제공된다.

또 한국어를 기본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4가지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 성형외과를 찾는 외국인들에게도 유용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김승연 마인드셋 대표는 "이번 허쉬 성형외과와 제휴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모든 파트너사들에게 마인드봇의 효용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며 "추후 예약기능, 광고 전환(click to call) 기능 등을 추가해 단순 고객 응대를 넘어 세일즈 및 마케팅 채널로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