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보, 중소기업 공동투자 활성화 MOU 체결

최종수정 2016.11.18 09:46 기사입력 2016.11.18 09:4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18일 오전 서울 가든호텔에서 금융투자회사들과 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공동투자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신보와 업무협약을 맺은 금융투자사는 IBK투자증권,유안타증권,유진투자증권,KB투자증권,코리아에셋투자증권,키움증권 등 6곳이다.

이법 협약은 미래성장이 유망하고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공동투자로 자금을 지원하고, 기업공개(IPO), M&A 등에 대한 지원을 통해서 건강한 기업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유동화보증, 보증연계투자 등 신보가 갖고 있는 직접금융지원 관련 업무역량과 중소기업특화 금융투자회사가 갖고 있는 IB업무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중소 벤처기업이 자본시장을 통한 자금조달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황록 신보 이사장은 “신보는 앞으로도 중소기업특화 금융투자회사와 협업을 통해서 중소기업의 자본시장 접근성을 제고시켜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더 나아가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