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종로구, 자원봉사자들 격려 축제 마련

최종수정 2016.11.17 15:34 기사입력 2016.11.17 15:34

댓글쓰기

종로구, 24일 제11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꽃 같은 그대, 당신, 우리들'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4일 오후 2시 종로구청 한우리홀(종로소방서 4층)에서 제11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꽃 같은 그대, 당신, 우리들'을 개최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과 봉사로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개최됐다.

종로구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꽃 같은 그대, 당신, 우리들'로 지역사회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천사와 같은 자원봉사자를 위한 감사와 축하 의미를 담았다.

이번 행사는 ▲새문안캠프수화공연 팀의 수화합창 공연 ▲뮤지컬 젊음의 행진 팀의 축하공연 ▲자원봉사자 인터뷰 ▲2016 자원봉사 활동 영상 상영 ▲광운동문밴드와 함께하는 노래자랑 등 재능기부를 통한 축하공연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서울평창키즈콰이어 축하공연

서울평창키즈콰이어 축하공연


기념식 참가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봉사자 인터뷰를 진행하고 사연을 함께 소개해 진솔하고 감동적인 시간을 만들고, 봉사활동에 대한 자긍심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의 활약상을 담은 동영상을 상영한다.

또 2016년 한 해 남다른 열정과 헌신적 봉사활동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우수 자원봉사 유공자 25명에게 종로구청장, 종로구의회 의장, 국회의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따뜻한 나눔의 활동과 사랑으로 지역 곳곳을 따뜻하게 밝힌 자원봉사자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전시하여 자원봉사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자원봉사자 사진전과 함께 자원봉사자의 희망 메시지를 담은 캘리그래피 써주기 등이 마련된다.

이번 기념식은 종로구자원봉사홍보봉사단으로 활동 중인 '서경대학교 청년문화콘텐츠단' 학생들이 행사 기획에 참여, 기업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러 기업들에게 행사 기념품을 협찬 받아 나눔으로 만들어진 행사가 됐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먼저 나눔과 봉사로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자원봉사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