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틀게이츠 ‘과학영재캠프’, 카이스트 일원·전국 초중학생 대상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대전) 정일웅 기자] “청소년이 교육을 통해 과학기술 결과물을 경제적 가치로 창출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고 싶다.” 리틀게이츠 김동우 총괄진행자가 내년 초 열릴 ‘과학영재캠프’와 ‘과학영재CEO캠프’의 운영목표를 소개했다.

리틀게이츠는 내년 1월 4일부터 21일까지 대전 유성구 소재 카이스트 일원에서 총 3회에 걸쳐 과학영재캠프(2회)·과학영재CEO캠프(1회)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초등학교 3학년~6학년과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 캠프는 ▲1월 4일~7일 과학영재캠프 ▲1월 11일~1월 14일 과학영재캠프 ▲1월 18일~21일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캠프는 자녀의 잠재적 영재성을 키우고 과학과 수학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끌어올리는 데 방점을 둔다.


또 캠프별 주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평소 학교교육에서 경험하지 못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하는데 주력한다.
가령 과학영재캠프는 카이스트 박사로부터 GPS 네비게이션의 원리를 배우고 체험하게 하며 학생 스스로 소형 로봇을 만들어 구동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러시아에서 개발된 두뇌개발 프로그램 ‘트리즈(TRIZ)'를 접목, 창의적사고와 역발상이 자유롭게 이뤄질 수 있게 유도한다.

과학영재CEO캠프는 초·중학생들이 과학기술과 경영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실례로 이 캠프는 회사설립을 위한 사업 아이템 선정과 UCC홍보영상 제작, 사업계획서 작성 후 PPT 제작 및 발표 등을 학생 스스로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카이스트미션수행과 카이스트 원어민 석·박사가 참여하는 영어 골든벨을 진행하는 한편 드론에 대한 기초이론 및 활용방안을 습득, 조작방법을 실습한 후 드론경기를 하는 과정을 마련해 학생들의 흥미와 적극성을 배가시킨다.


이중 로봇의 원리와 프로그램을 배우고 참여 학생들 간 이뤄지는 로봇대회에서 실력을 뽐내는 과정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리틀게이츠는 캠프 회차별로 60명의 정원을 모집·운영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포털을 통해 ‘리틀게이츠’를 검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 총괄진행자는 “선진국에선 이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경제교육이 보편화 돼 있지만 우리나라는 이 같은 교육에 대한 관심이 최근에서야 높아지는 실정”이라며 “같은 이유로 자녀의 영재성을 키우고 과학과 수학, 로봇 등 학문에 눈을 뜨게 할 교육 프로그램을 찾는 학부모도 함께 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리틀게이츠가 마련한 과학영재캠프·과학영재CEO캠프는 학부모의 이러한 고민을 덜고 학생들에게는 어려서부터 과학기술과 경영능력을 키워가는 성장 동력을 심어주고자 노력한다”며 “특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지적 호기심과 능력 향상 외에도 인성을 갖춘 과학영재를 양성하는 데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전=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정일웅 기자 jiw306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