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룽투코리아, ‘지스타2016’에서 신작 모바일 게임 4종 공개

최종수정 2016.11.04 15:00 기사입력 2016.11.04 15: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룽투코리아 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16’에 야외특설무대와 BTC관 100부스 규모로 참가를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또한, 지스타 현장에서 신작 모바일 게임 4종, VR(가상현실)게임 1종, AR(증강현실)게임 1종 등 미공개 신작을 포함한 다양한 신규 게임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글로벌 인기 만화 캐릭터 ‘아톰’, ‘레오’를 전면에 내세운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아톰의 캐치캐치'가 출격에 나선다. 이 게임은 지난달 31일 원스토어 출시를 완료하고 곧 정식 출시에 돌입한다.

또, 'Heroes of Skyrealm(히어로즈 오브 스카이렐름) : 천공의 성'이 국내 이용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이 게임은 3D 고퀄리티 그래픽을 바탕으로 제작된 ARPG(액션 RPG)로, SLG(시뮬레이션게임)와 AOS (적진점령) 모드 등 다양한 요소가 결합된 대작게임이다.

일본풍의 2D 일러스트를 품은 TCG(트레이딩카드게임)형 RPG '나선경계선', 대만의 유명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제작된 미소녀 수집 함대 시뮬레이션 '강철소녀'도 출품된다.
회사측은 지스타를 시작으로 하반기부터 게임 출시를 본격화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실내부스에 VR·AR(가상·증강현실)존을 마련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게임을 시연해볼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한다. 룽투코리아의 모회사인 중국 ‘룽투게임’이 야심차게 준비중인 격투소재의 VR게임 '파이널포스'를 체험할 수 있다.

'파이널포스'는 액션에 특화된 VR전용 게임으로 NVIDIA(엔비디아) 출신 개발진들이 참여했으며 FPS(1인칭 슈팅) 모드를 지원한다. 더불어 포켓로이드라고 알려진 AR게임 '마이크로볼츠AR'도 출격에 나선다.

그 외에도, 부스내 특설무대에서는 ‘검과마법’ e스포츠 대회와 인기가수 ‘태연’의 팬사인회를 진행하고, 또 국내 유명 레이싱 모델로 구성된 10인의 부스걸 ‘룽투쓰’를 내세워 게임 콘셉트의 코스프레쇼와 아이돌 댄스 등 특별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마트서 산 상추 봉지 속 '독사' 꿈틀…고향으로 돌려보낸 부부 마트서 산 상추 봉지 속 '독사' 꿈틀…고향으...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