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순신 장군이 맛 본 “구례 감”직거래 장터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순신 장군이 맛 본 “구례 감”직거래 장터 운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 임진왜란, 백의종군 때 구례 입성한 장군께 올감 바쳐"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오는 23일부터 11월 13일까지(3일, 8일 장날) 구례 5일시장에서 이순신 장군이 맛본 것으로 알려진 “구례 감”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난중일기에는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시 서울에서부터 구례를 거쳐 경남 합천까지 백의종군하고, 삼군수군통제사를 재수임받은 후 구례 고을에 입성(1597.8.3.)하였을 때 손응남이 구례에서 재배한 올감(早枾)을 바쳤다고 기록되어 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는 직거래장터는 맛과 품질이 뛰어난 구례 감(단감, 대봉)의 집중 출하시기에 맞춰 추진하였으며, 농민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관광객과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구례 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지리산과 섬진강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자란 구례 감은 1,300여 농가에서 연 5,200톤 정도 생산되며,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착색이 좋고, 당도가 매우 높으며 토질이 비옥하여 과육이 단단하고 저장성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감 분야 탑푸르트(Top Fruit) 대상을 받는 등 뛰어난 품질을 자랑한다.
군 관계자는 “직거래 장터 운영으로 생산 농가의 소득 창출과 더불어 이용객에게는 맛 좋은 구례 감을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구례 5일시장에서 고향의 정과 깊어가는 가을날의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택 기자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