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급 2만달러 투어가이드 홍보효과 '톡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왼쪽부터) 씨용아오보(20세)와 엄새아(26세), 조우루오쉐(23세) 등 갤러리아63면세점에서 주급 2만달러를 받는 투어가이드 3명이 지난 3~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홍보활동을 하고있다.

(왼쪽부터) 씨용아오보(20세)와 엄새아(26세), 조우루오쉐(23세) 등 갤러리아63면세점에서 주급 2만달러를 받는 투어가이드 3명이 지난 3~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홍보활동을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갤러리아면세점63이 최근 주급 2만달러를 지급하는 투어가이드 모집으로 홍보효과를 톡톡히 봤다.

갤러리아면세점은 중국 포털 사이트에서 ‘갤러리아면세점’ 검색량이 본 마케팅이 시작된 전후로 하루 평균 829% 증가했으며, 국내 검색량은 142%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중국 대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웨이보에서 총 4723건이 공유되면서 갤러리아면세점 공식 웨이보 계절의 팔로워수가 11만명 증가했다. 국내에선 총 1만5000건의 SNS 공유가 이뤄졌고, 홈페이지 유입수자수는 600% 이상 증가했다.

앞서, 씨용아오보(20세)와 엄새아(26세), 조우루오쉐(23세) 등 투어가이드 3명은 지난 3~9일 일주일간 갤러리아면세점 홍보활동을 하는 댓가로 2만달러를 받았다.

이들은 갤러리아면세점 근무를 비롯, 63빌딩, 노량진수산시장, 유람선 체험, 국회의사당 견학 등 여의도 일대 관광명소와 더불어 이번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관람하며 체험과정을 본인 SNS 채널에 공개했다.
이들 투어가이드 3인은 갤러리아면세점 63근무를 비롯해 63빌딩과 노량진수산시장, 유람선 체험, 국회의사당 견학 등 여의도 일대 관광명소,이번 ‘2016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관람하며 체험과정을 자신의 SNS 채널에 공개했다.

이들 투어가이드 3명이 1주일간 공유한 사진과 글, 생중계 영상 등의 콘텐츠는 웨이보와 메이파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누적조회수 1300만을 기록했다.

특히 76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조우루오쉐씨는 중국 실시간 SNS 영상 어플인 ‘메이파이’를 통해 본인의 팔로워들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면세점 쇼핑, 노량진 수산시장 상인과의 흥정, 유람선 탑승 체험, 불꽃축제 관람 등을 생중계로 공개했다.

갤러리아면세점은 향후 중국 80년생 이후 세대인 ‘빠링호우’의 취향을 겨냥한 다양한 ‘왕홍(중국판 파워블로거) 마케팅'을 지속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