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순창군, 다양한 직거래 행사 제값 받는 삼락농정 ‘톡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순창군, 다양한 직거래 행사 제값 받는 삼락농정 ‘톡톡’
AD
원본보기 아이콘

"추석맞이 7개 직거래 장터운영, 올해 20개 직거래 행사 추진 계획"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다양한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추진해 농민소득 창출은 물론 우수한 품질의 지역 농특산물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특히 군은 이번 추석명절을 맞아 5일 지방행정연수원에서 시작되는 추석맞이 직거래 장터를 시작으로 자매결연 도시인 서울동대문구는 물론 서울대병원 등 대도시에서 7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추석맞이 순창 농·특산물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순창군이 운영하는 직거래 장터에서는 지역 대표 농산물인 블루베리, 오미자, 아로니아 등 신선한 농산물과 순창의 대표 특산품인 다양한 전통장류제품을 싼 가격에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해 인기가 높다.

실제 군은 올해 설명절 4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1500만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직거래 장터의 또 하나 장점은 믿을 수 있는 지역 농산물을 유통마진을 줄여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시스템으로 농민소득 증가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농산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재 구매 비율이 높다는 것이다.

군은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홍보 전달을 만들고 생산 농민들의 연락처 등을 배부해 재구매가 가능하도록 연결하고 있다.

군은 또 수확기 벼 가격 하락으로 실의에 빠져 있는 농가들을 위해서 오는 10월에 우호교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부산 사상구에서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 등 생산자단체와 연계해 쌀을 중심으로 한 대규모 직거래 행사를 추진 중이다.

군은 올해 12월까지 19개 직거래 행사를 개최해 제값받는 삼락농정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황숙주 군수는 “온라인 판매 등 다양한 농·특산물 유통 시스템이 있지만 직거래 만큼 소비자와 농민들이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없는 것 같다”며 “추석 명절을 맞아 직거래 장터를 강화하고 앞으로도 대규모 박람회 행사등에 순창의 우수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는 직거래 창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