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성남시 "내년 예산편성에 시민의견 받습니다"

최종수정 2016.07.28 07:38 기사입력 2016.07.28 07:38

댓글쓰기

성남시민 참여예산 축제 포스터

성남시민 참여예산 축제 포스터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도 성남시가 오는 8월1일부터 31일까지 2017년 예산편성을 위한 시민제안 접수 및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시민제안 접수는 성남시민 누구나 시청 홈페이지(www.seongnam.go.kr)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대상은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지역주민의 복지증진, 지역개발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접수된 의견은 사업부서에서 사업 타당성 검토 및 토론회를 거쳐 내년 예산에 반영된다. 성남시는 우수사업에 대해 성남시민의 날 행사 때 '시민참여예산 축제' 제안사업 발표대회를 열고 시상한다.

성남시는 또 내년 투자분야에 대한 시민 선호도를 분석해 사업의 우선순위를 매기기 위해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성남시는 지난해 1012건의 시민의견을 접수해 횡단보도 옐로우카펫 설치, 친환경 탄천변 소곤소곤 산책길 조성 등에 모두 215억원의 예산을 반영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매년 제안사업 접수 및 설문조사 등을 실시해 예산편성과정에 시민의견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 시민제안 접수 및 설문조사에도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