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교육청-한국장학재단 업무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9일 본청 비즈니스실에서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과 ‘유?초?중?고교생 맞춤형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9일 본청 비즈니스실에서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과 ‘유?초?중?고교생 맞춤형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학자금 지원과 멘토링으로 교육기회 확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9일 본청 비즈니스실에서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과 ‘유·초·중·고교생 맞춤형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교육청과 한국장학재단은 지난 2009년 업무협약을 체결, 농어촌 교육여건 개선과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장학 사업을 추진해 왔다.

지난 7일 전남대학교 용봉문화관에 한국장학재단 광주현장지원센터가 개소됨에 따라 학자금 지원과 국가근로 및 멘토링 지원에 대한 새로운 업무협약을 이번에 체결하게 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초·중·고교생 대상 학자금 지원 사업 홍보와 교육 협력, 국가근로 및 멘토링 지원 사업 확대, 기관 상호지원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학생들과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교육 및 진로상담의 기회를 제한 받고 있는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향후 1년간 사업의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별도 협의가 없는 한 1년 단위로 협약을 연장하기로 했다.

장만채 교육감은 환영사를 통해 “한국장학재단이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등의 지원을 통해 많은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다양한 교육기회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안양옥 이사장은 “앞으로 광주학자금지원센터를 통해 지역 학생들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정부 학자금지원의 사각지대 해소하겠다”고 답했다.

이용덕 전남도교육청 교육진흥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자금 지원이 확대돼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