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CU, 롯데제과와 손잡고 리락쿠마 스티커 빵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덜트·젊은여성이 주 타깃층
디자인과 함께 맛 강조

CU, 롯데제과와 손잡고 리락쿠마 스티커 빵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씨유(CU)가 롯데제과와 손잡고 인기 캐릭터 리락쿠마가 담긴 스티커 빵을 선보였다. 리락쿠마는 귀여운 외모와 느긋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 이름으로, ‘편안한’이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 릴렉스와 '곰'을 뜻하는 일본어 단어 쿠마의 합성어다.

CU는 7일 리락쿠마와 친구들의 스티커가 담긴 ‘리락쿠마 빵’ 3종을 단독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품에 담긴 스티커에는 리락쿠마 특유의 게으른 포즈와 멍한 표정 40가지가 랜덤으로 들어있다.
귀여운 캐릭터 못지않게 각 상품마다 특색 있는 맛을 강조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미니 감귤파이(1200원)’에는 국내산 감귤잼을 듬뿍 넣어 상큼한 맛을, ‘복숭아 케익(1200원)’은 국내산 복숭아 크림을 카스테라 케익 사이에 발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쿠키앤크림치즈케익(3000원)’은 전문점 수준의 케이크 맛을 살렸다.

CU는 최근 유통가 큰 손으로 떠오른 '키덜트족'과 젊은 여성들을 겨냥해 캐릭터 협업 상품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김서영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키덜트가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성인들의 문화 코드로 자리 잡으면서 상품과 캐릭터를 연계한 마케팅이 각광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품질과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맞후임 강하게 키워요" 해병대 가혹행위 의혹 영상 확산 1년 후 중국 가는 아기판다 '푸바오'…에버랜드 판다월드 방문객 20% 증가 "주차장 입구에 누워있더라" 옷 벗고 女운전자 위협한 만취남

    #국내이슈

  • "본 것 중 가장 더럽다"…쓰레기 산 된 에베레스트 투표소 앞에서 직접 '현금' 나눠주는 튀르키예 대통령 논란 "평생 광선검 사용금지"…법정에 선 다스베이더

    #해외이슈

  • [포토] 혼란만 가중 시킨 경계경보 오발 [포토]형형색색 연등 걸린 조계사 '찡그린 표정으로 응시'…구속 피한 유아인, 시민이 던진 커피는 못 피했다

    #포토PICK

  • "차량 내 디지털경험 확장" BMW코리아, 차량용 e심 선봬 기아, 유럽향 EV9 공개…"유럽서 9만3000대 판다" [타볼레오]외모에 안정성까지 풀체인지…새까만 과거는 잊어라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7월초 화상 정상회의 여는 '상하이협력기구' [뉴스속 인물]지분가치 46조원 '가죽재킷 사나이'…엔비디아 CEO '젠슨 황' [뉴스속 용어]남미정상회의서 재논의 '남미국가연합'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