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U, 롯데제과와 손잡고 리락쿠마 스티커 빵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키덜트·젊은여성이 주 타깃층
디자인과 함께 맛 강조

CU, 롯데제과와 손잡고 리락쿠마 스티커 빵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씨유(CU)가 롯데제과와 손잡고 인기 캐릭터 리락쿠마가 담긴 스티커 빵을 선보였다. 리락쿠마는 귀여운 외모와 느긋한 성격을 가진 캐릭터 이름으로, ‘편안한’이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 릴렉스와 '곰'을 뜻하는 일본어 단어 쿠마의 합성어다.

CU는 7일 리락쿠마와 친구들의 스티커가 담긴 ‘리락쿠마 빵’ 3종을 단독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품에 담긴 스티커에는 리락쿠마 특유의 게으른 포즈와 멍한 표정 40가지가 랜덤으로 들어있다.
귀여운 캐릭터 못지않게 각 상품마다 특색 있는 맛을 강조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미니 감귤파이(1200원)’에는 국내산 감귤잼을 듬뿍 넣어 상큼한 맛을, ‘복숭아 케익(1200원)’은 국내산 복숭아 크림을 카스테라 케익 사이에 발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쿠키앤크림치즈케익(3000원)’은 전문점 수준의 케이크 맛을 살렸다.

CU는 최근 유통가 큰 손으로 떠오른 '키덜트족'과 젊은 여성들을 겨냥해 캐릭터 협업 상품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김서영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키덜트가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성인들의 문화 코드로 자리 잡으면서 상품과 캐릭터를 연계한 마케팅이 각광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으로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품질과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